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래끼가 호전되다가 낫지않습니다.
작년 11월 말부터 다래끼의심이되어서 안과에갔더니,

약으로 나을 단계가 지나서 제거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거 수술을 하고 약을 먹고 안약을 넣다보니 호전되어서 12월 4일즈음엔 완치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음주부터 갑자가 눈가가 다시붓더니 재발을 하였고, 이번엔 부평한길안과병원에서 진료를 받고는 "아 이거 째기엔 너무 작으니까 금방 낫겠네요."하고 안약과 먹는 약만 처방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약을 넣어도 더 부어서 결국 연고까지 동원해서 겨우 호전되었습니다. 그러나 2주전에 거의 작아져서 처방받은 안약만 넣었지만 그때부터 지금까지 별 차도는 없었습니다.

음주자체도 안하는데 왜 이러는거죠? 결국 제거수술을 해야하나요?


answer Re : 다래끼가 호전되다가 낫지않습니다.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다래끼가 있을 때 급성 염증이 치유되고 난 뒤 알맹이가 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통증이 동반되면 약을 더 먹으면 좋아 질 수도 있는데요, 통증이나 피부발적 없이 알맹이만 조그맣게 만져지는 경우라면 먹는약은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제거를 하려면 절개를 해서 없애야 하는데 크기가 작으면 제거가 알고 계신대로 힘들수 있습니다.
외관상 표시가 없으면 그냥 놔두고 지내다가 다시 커지거나 부으면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관상 표시가 나서 신경이 쓰이시면 제거 수술을 하셔야 하구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