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 이형성증 1기 입니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HPV바이러스 검사결과 정상이고, 조직검사 결과는 염증으로 인한 이형성증 1기라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의사선생님께서 염증 부분을 깎아내는 치료를 해야한다고, 그래야 안전하다고 하십니다.

이형성증 1기는 자연적으로 낫는 경우도 있고, 특별한 치료없이 6개월 마다 검진을 받으면 된다고 하는데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102657&cid=63166&categoryId=51019) 이 치료를 받아야 하는 걸까요?

2기, 3기때 받는 원추절제술이 추후 유산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글을 보고 혹시나 이 치료도 유산과 관련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어서 치료 받기가 망설여 집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자궁경부 이형성증 1기 입니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신승령
신승령 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 입니다.

자궁경부이형성증의 치료는 추적관찰 혹은 전기소작술, 냉동 요법, 원추형절제술 등이 있습니다.
1기의 경우 추적관찰이나 전기 소작술 등으로 충분할 것으로 사료되나 진료봐 주신 주치의의 의견에 따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원추형절제술은 유산과 관계 없으며 수술 후 약 6개월 정도 지나서 임신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