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떡해요.............코뼈 재골절 의심
12전쯤...
그니까 작년 12월 14일경
팔굼치에 부딪혀 코뼈에 금이갔어요. 오른쪽 코뼈였고. 정형외과가서 Xray 찍었는데
수술은 필요없다해서 안했는데 코모양이 전과 조금 달라요..
어쨋든 바로 어제 저녁 12시 쯤에
이불속에서 누워서 폰하다가 폰을 코에 떨어뜨렸는데
진짜 그 전에 부딪힌 부분? 바로 그부분 쪽에 부딪혀서..엄청 아팠어요.
엄청 울렸어요. 코가 웅웅거리고 . 지금도 살짝 가끔 코가 웅웅거리는데..
팔꿈치에 코 맞았을때보단 안아프지만..
그리고나서 거울을 보니까 전보다 더 코가 울퉁불퉁해보이는거에요..만졌을때도 전이랑 느낌이 다른것같았고요
코뼈 금갔을때 만졌을때는 눈사이 콧대 조금 밑쪽이 부딪힌 부분이였는데 그부분아래로 코가 살짝 내려간 느낌이였어요.
그런데 지금은 뭔가 눈사이 콧대 부분 조금밑쪽에 폰으로 맞았는데 그부분이 낮아져서? 들어가서
그아래부분이 살짝 튀어나오것처럼 느껴졌어요.....
또 거울을 보니까 폰에 부딪힌 부분이 빨개졌더라고요...
그리고 지금도 아직 코가 살짝 웅웅거려요...
주말이라서 병원은 못갔고 내일갈껀데,,,1. 병원 어디로 가야할까요...정형외과는 진짜 아닌것같은데
2. 재골절이면 어떡하죠...??
3. 지금 제가 느끼기에 코가 전보다 더 울퉁불퉁한게 심해졌는데...다치기 완전 전으론 못돌려도 코뼈 금갔을때 정도로 돌리고 싶은데
4. 지금 현상태에서 코딱지 막파고...숨엄청 깊게 들이마시고 코로 ..엄청 오열?하듯이 울면 코가 좀 울렸는데,.괜찮을까요?
가능할까요?
코가 더 낮아지진 않겠죠? ㅠㅠㅠㅠ너무 걱정되네요 질문에 자세하고 친절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어떡해요.............코뼈 재골절 의심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 입니다.

상기 상황은 재골절을 의심해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정확한 것은 엑스레이와 CT등 검사와 함께 진찰을 받으보셔야 합니다. 이전에 골절로 진단되었던 경험이 있다면 그때의 골절 소견이 지금도 엑스레이에서는 보일것이라서 현재 외상을 입으신 부분과 엑스레이의 소견과 함께 고려해서 판단해야 합니다.

재골절이고, 골절의 양상이 코 모양의 변형을 줄 수 있는 것이라면 수술로 어긋난 코뼈를 맞춰주는 게 중요합니다. 코뼈는 손목, 발목처럼 움직이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수술을 받지 않으신다고 뼈가 붙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만, 문제는 어긋난채로 붙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모양의 변형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 상태에서 코를 약간 만지거나 숨을 쉬거나, 운다 할지라도 그것으로 더 변형을 주지는 않을것입니다.

가능하면 CT촬영이 가능한 의료기관(예를 들면 대학병원)의 성형외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