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제가 저번주 화요일날 수술해서 목요일날 거즈빼고 퇴원후 일요일부터 피가안나오다가 7일후인 어제 아침에 왼쪽에 코피 엄청쏟아 응급실 왔는데요.. 갑자기 흑변도봐서 또입원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있는데요
1.양쪽에 점액낭종이있었지만 왼쪽 중비도쪽?에 종물있어서 긁어냈다던데요 (왼쪽만 후각감퇴에 코피 후비루 전두동통증 있었어요) 암이여서 지금 피나는거일수도있나요?피가 왜그렇게 많이났을까요 ? 나쁜게안보여서 조직검사 조차 안했다곤했어요 근데 믿음이 안가네요
암 가족력도 있어서요 병원에서 지혈하고 금방멎긴했는데요 종양이라면 긁어내면 두배로커진다던데 그래서 피날수도있나요..심란합니다 마음이 자살직전

2..내일 또 대장내시경 해본다곤하는데 무섭네요 코피 한시간동안 거의 삼켰는데 이거때문에 흑변 나올수도 있나요?복부시티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일부 이상없었습니다 지혈제맞고 멈췄어요
3.충대 이비인후과에서 했는데 마취과에서 전신마취를 이비인후과 의사쌤이 오시기전에 하더라구요,그래서 쌤얼굴 못봤는데 대리수술아니겠죠?
4.이제 수술 후 8일됬는데요 어제 코피쏟고 예전처럼 후비루증상이있어요 이거 정상적인건가요 ?
다른병원애서 엑스레이나 얼굴 씨티를 또 찍어봐야하나요?만약 암이라면 오진 밝혀낼수있을까요?
긴글 감사합니다
후비루 피사진 첨부함니다


answer Re : 선생님
정규화
정규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 입니다.

점액낭종 병변의 크기 정도 수술 병변 제거의 정도에 따라 수술후 출혈이 초래 될수도 있습니다.
수술부위의 점막이 다시 재생 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며 치유과정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있는 바 지속적인 치료가 요합니다 . 코 출혈이 목 뒤로 넘어가면 삼키지 마시고 입으로 뱉어내야 합니다.  피를 삼키게되면 위 장을 통해 배설되며 흑변으로 나오게됩니다. 아마도 병변부위가 상당히 광범위 했던것 같고 따라서 회복되는 시간도 길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악성 종양이라고 의심되면 수술 과정에서 즉시 조직검사를 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담당 주치의와 진료 과정 수술 경과 술후 예후 등 을 상담받으시고 좋은 결과와 회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