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염 역행성 사정 질문드립니다.
1주일 전에 요도 불쾌감, 하복부에 약간 통증이 생겨서 바로 병원에 갔고 PCR검사를 통해 비세균성 전립선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주에 처방 받아서 1주일치 먹은 약 입니다. 베아신정500밀리그램(세균감염증 치료제),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소염진통제), 라비수정(위산과다증약), 베아로신캡슐0.2밀리그램(전립선비대증약)

위에 약을 지난주 화요일부터 이번주 화요일까지 1주일치 먹고 증상이 호전되었고, 지금은 약간의 잔뇨감과 빈뇨 증세만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지난주에 처방받은 약 그대도 다시 1주일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리고 싶은것은!!!! 바로 역행성 사정 문제입니다 ㅠㅠ 제가 지난주에 화요일에 약먹고 수요일에 자위를 한 번, 금요일에 자위를 한 번 했는데 둘다 역행성 사정으로 정액이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무척 놀래서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전립선비대증약 때문에 이런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약을 바꿔주실 줄 알았는데.... 역행성 사정을 해도 괜찮다며 지난주에 받은 약 그대로 다시 처방을 받았습니다...(그럼 저는 계속 역행성 사정을 하던가 성욕을 참던가 해야겠죠??ㅜㅜ)

저 같은 경우는 증상이 호전되어서 그런지 성욕도 생기고 발기도 되어서 발기만 되고 자위를 못하니 정액이 쌓이는 듯한 찝찝함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역행성 사정이 된다고 해도 자위를 해도 괜찮을까요????( 1주일에 2회정도 입니다)


answer Re : 전립선염 역행성 사정 질문드립니다.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감사드려요~ 담당쌤께도 말씀드렸는데 약을 딱히 바꿔주시진 않더라구요ㅠ 십계명도 감사해요

답변감사드려요~ 담당쌤께도 말씀드렸는데 약을 딱히 바꿔주시진 않더라구요ㅠ 십계명도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자위는 상관없이 하십시요.

역행성 사정에 대한 부분은 치료 받으시는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상담 후 약을 변경하시거나, 꾸준한 치료 받으시면 증상이 호전 될 것입니다.

<전립선 강화를 위한 십계명>
1.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한다
2. 명상과 초긍정 심리를 이용한 스트레스 해소법 실천
3. 술, 커피, 담배를 최대한 자제
4. 온열 좌욕이나 반신욕을 저녁에 20분정도 매일 실행
5. 오래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한다
6. 의자에 푹신한 쿠션으로 회음부 압통을 방지한다
7. 육식을 줄이고 채식 위주의 식생활을 한다
8. 토마토, 양파, 마늘을 많이 섭취한다
9. 저녁 식사 후에는 가급적 수분 섭취를 줄인다
10. 매일 1시간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실행한다

질문에 대한 충분한 답변이 되었나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