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세균성전립선염으로 약처방 받은 후, 역행성 사정 질문입니다 ㅠㅠ 불안해요...
1주일 전에 요도 불쾌감, 하복부에 약간 통증이 생겨서 바로 병원에 갔고 PCR검사를 통해 비세균성 전립선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주에 처방 받아서 1주일치 먹은 약 입니다. 베아신정500밀리그램(세균감염증 치료제),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소염진통제), 라비수정(위산과다증약), 베아로신캡슐0.2밀리그램(전립선비대증약)

위에 약을 지난주 화요일부터 이번주 화요일까지 1주일치 먹고 증상이 호전되었고, 지금은 약간의 잔뇨감과 빈뇨 증세만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지난주에 처방받은 약 그대로 다시 1주일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리고 싶은것은!!!! 바로 역행성 사정 문제입니다 ㅠㅠ 제가 지난주에 화요일에 약먹기 시작해서 수요일에 자위를 한 번, 금요일에 자위를 한 번 했는데 둘다 역행성 사정으로 정액이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무척 놀래서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약복용 때문에 이런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약을 바꿔주실 줄 알았는데.... 역행성 사정을 해도 괜찮다며 지난주에 받은 약 그대로 다시 처방을 받았습니다...(그럼 저는 계속 역행성 사정을 하던가, 성욕을 참던가 해야겠죠??ㅜㅜ)

저 같은 경우는 증상이 호전되어서 그런지 성욕도 생기고 발기도 되어서 발기만 되고, 역행성 사정으로 걱정이 되어 자위를 못하니 정액이 쌓이는 듯한 찝찝함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역행성 사정이 된다고 해도 자위를 해도 괜찮을까요????( 1주일에 2회정도 입니다)


answer Re : 비세균성전립선염으로 약처방 받은 후, 역행성 사정 질문입니다 ㅠㅠ 불안해요...
강태진
강태진 전문의 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아 정말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아 정말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강태진입니다.

베*로신캡슐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역행성 사정의 경우 사정액이 방광으로 역행되어 고여 있다가 소변과 함께 배출되는 것이니 건강에 전혀 지장은 없습니다.

단, 임신이 안되는 것이 문제인데 차후에 호전되어 약만 끊으면 역행성 사정은 없어집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