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증
안녕하세요?

사진2장과 함께 비타민에 대해서 질문했던 사람인데요

제가 아이허브..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하게 됐는데 저 제품을요!

구매해서 먹는 분과 저 약 자체를 보면.. 하루 6알씩 1달치 분량이라던데 하루 1알만 먹나요? 생각해보니 종합비타민은 보통 하루
1알이라던데 저 제품을 먹는 사람들과 실제 1달치 분량이라는 사람들은 왜 그렇게 먹나요? 권장량 초과하면 안 좋은 거 알텐데요!

그리고 수용성비타민은 6시간마다 체내에서 빠져나간다고 하셨는데 만약에 비타민c 1알을 먹고 물을 많이 마셔 소변을 30분 안에 보게 되면 먹었던 비타민c가 그대로 빠져나가는 건가요? (소변볼 때 마다 먹었던 비타민c)가 빠져나가게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공무원수험생한테 추천해주실만한 비타민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광고로 봐서는 (임팩타민)이 정말 최고인 것 같던데
비타민에 대해 좀 아는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한국제품은 광고만 그럴듯하지 실제로 의료보험 같은 게 잘 돼 있어서 비타민에 미국처럼 그렇게 많이 효능?은 없다고 해서요 ㅠ


answer Re : 궁금증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하루 6알 드시는 용량인건가요? 영양제마다 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1알 드시는게 있을거고 2-3알 드시는게 있을겁니다.
확실히 확인하고 드시는게 좋겠구요.
비타민 C 를먹고 소변이 30분안에 본다고 다 빠져나가는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물을 많이 드시면 좀더 빨리 빠져나갈순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드시고 있는 비타민도 충분한것 같은데요.
비타민B, D 군은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