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통, 등통증 등 있는데 암증상일까요?
전 중2남입니다
2틀전부터 복통, 등통증,허리통증등이 나타났고
설사를하더니 이젠 가슴까지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이 좀 심한거같아성 구글에서 검색해봤는데 갑자기 만성췌장염이나 암 증상일수있다고하길래 겁이 더럭나서 당장 내과가서 증상 자초지종 다 털어놓고진통제에 약처방받아서 먹고있는데 너무걱정되네요아흑 암이면어카죠ㅠㅠㅠㅠㅠ


answer Re : 복통, 등통증 등 있는데 암증상일까요?
현일식
현일식 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전에 학생분은 누군지 모르겟지만 감사합니다

전에 학생분은 누군지 모르겟지만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입니다.

혹시 며칠 전에 췌장암일까봐 걱정된다고 문의 주신 학생분이신가요?

제가 복통, 등통증, 허리통증, 설사 증상은 장염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 드렸는데 이후에 가슴통증도 있다면 장염후에 나타나는 위식도역류 현상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염에 걸리면 회복되기 전까지 위운동이 느려지기 때문에 메스꺼움, 심하면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장염이 나은 후 위식도역류질환(역류성식도염)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가 직접 진찰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원인이다라고 확실히 말씀 드리기 어렵지만, 확실한건 췌장염, 췌장암 혹은 기타암은 절대 아닙니다. 암과 현재 증상을 절대 연관시켜서 생각하지 마세요. 제가 불안감이 생기면 증상이 더 심해진다고 말씀 드렸죠. 스스로를 불안의 소용돌이에 가두지 마세요. 지금부터 절대로 인터넷 검색하지 마세요. 아프면 무조건 진료를 받으시고 부모님과 상의하세요.

이러한 불안감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걱정마시고 저를 믿으세요. 암이면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