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강이 통증 체온열검사
제가 한달전부터 있었던 오른쪽 발통증과 정강이 쓰라림때문에 문의를 해봤더니 허리 디스크로 인한 방사통일 수도 있다하셔서 허리mri를 찍어서 의사선생님 소견을 들어봤지만 추간판 탈출증이 있으나 심한 정도가 아니라서 다리에 이런 방사통이 올 확률이 거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다리에 쓰라리는 증상이 있으니 신경이나 혈관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으니 체온열 검사를 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하반신만 검사를 했는데 결과는 두쪽 다리에 체온 차이는 거의 없고 오히려 빨간 부분은 아예없고 초록 아니면 파란색으로만 체온이 보여지더라구요. 체온열 검사에서 저런식으로 다른 다리와 색상(온도) 차이가 없으면 신경통이나 섬유근육통 같은 질병은 의심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혹시 체온열 검사로도 하지정맥류 증상을 대충 확인 할 수 있나요? 제가 정강이 부분을 손으로 스치면 화상입은 부분을 만지듯이 쓰라리고 다리 전체가 쿡쿡 쑤시고 무겁고 육안상으로 붓지는 않았지만 부은 느낌이 들면서 요즘은 왼쪽다리까지 아파오네요ㅠㅠ 도대체 뭐땜에 그런건지 걱정만 앞서요ㅠㅠ 그리고 혹시 하지정맥이 이렇게 시간차를 두고 두 다리에 생길 수도 있는지 하지정맥류 초음파 비용은 대략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정강이 통증 체온열검사
홍대진
홍대진 전문의 강남편하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홍대진입니다.

하지정맥류의 표준검사법은 정맥혈관초음파입니다. 체열검사는 보조적인 검사입니다.
하지정맥초음파검사는 비급여입니다. 병의원마다 비용은 차이가 납니다.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작은 혈관까지 꼼꼼하게 찾아보는 것입니다. 작은 정맥혈관의 역류가 증상은 만들기도 하기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