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장쪽 문제겉은데 한번 봐주세요..
두 세달 전부터 소화가 잘 안되더라구요..
그러다가 프리 바이오틱스 먹고 괜찮아지나 했는데..조강 식품도 먹고..
증상이..식후에 명치가 더부룩 하구요..
2~3시간 지난후 누으면 그때부터 배에서 소리가 나요..특히 좌측으로 누으면 그 소리가 심하고..
항문쪽에서 설사할거 같은 느낌도 나고..이때 배변을 보면 풀어지는변 정도??
안익은 고기 먹고 볼일볼때 같은..
그리곳 속에 가스도 차고...평소에 생활할때는 잘 안그러는데..누웠다 그러면 배에서 난리가 나요..ㅠㅠ
배변증상은 하루에 한번 보는데..3일에 한번정도 풀어지는 변이 나오구요..나머지는 그냥 정상적인 변이 나오구요..
휴지에 살짝 피가 묻거나 가는 변을 눌때도 있는데 그건 치질이 있어서 그런거 같구요..
피가 아주 살짝 묻었을땐 샤워하다가 씻으면 따가워요..이 증상은 10년 정도 된거 같고..
혈변은 보지 않습니다 가끔 큰 변을 볼때 항문이 찢어질듯이 아픈 느낌이 있을땐 피가 뚝뚝 떨어지는데..
그건 1년에 1~2번 정도고..며칠후면 정상으로 됩니다
위 내시경했을땐 아무 문제 없었는데 대장내시경은 안했어요..치질 때문에..
다른건 불편한게 없는데 한달전쯤 부터 왜 이렇게 소화가 안되고 누웠다 하면 쿠르릉 거리고 설사 느낌이 날까요???가스도 차고..
대장암이나 그런 큰병일수도 있나요??
나이는 36이고..술은 작년만해도 거의 매일 먹다 시피 했는데..작년 10월부터는 일주일에 1~2번정도..
마실때 소주 2병정도 마십니다..담배는 안하구요..복통이 있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answer Re : 대장쪽 문제겉은데 한번 봐주세요..
조원표
조원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조원표입니다.

현재 걱정이 되시는 증상은 크게 2가지로 보입니다.
1.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 같고 설사 느낌이 남
2. 치핵 등 항문질환

우선 소화 느낌은 증상만 가지고 진료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무 이상이 없어도 스트레스만 있는 경우에도 말씀하신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따문이죠.
바쁘시겠지만 우선 진료를 받으시고 꼭 대장 내시경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걱정하시는 것처럼 대장암의 위험이 매우 높은 것은 아니겠지만 확인하시는 것이 좋고, 소화 문제도 어느 정도 확인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내시경도 술을 드시는 분이 어느 정도 염증이 있는 것은 흔하기 때문에 큰 병변이 없는 경우 특별히 얘기하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에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같이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문질환의 경우 치핵은 가벼울 때는 굳이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 치열 (항문 갈라짐), 치루 등 동반질환이 있을 경우 치료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위 십이지장 등 상부소화기에 큰 문제가 없어도 치핵을 비롯한 항문질환이 있는 경우 소화가 안되는 것처럼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항문질환이 있어도 대장내시경을 받으시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꼭 내시경 및 항문질환 진료를 받으시고 쾌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