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종양 초기증상
올해 20세 남성입니다. 171cm/58kg
두달 전부터 갑자기 소화가 되지 않고 체중이 4kg이 감소하길래 위내시경과 복부 CT 모두 찍어보았는데 정상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능성 위장장애라고 진단받아서 위장약도 복용하고 한의원에서 약도 타 먹으면서 소화불량은 호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던 도중 안경을 바꾸지 않은 지 오래되고 시력이 좀 떨어진 것 같아서 어제 안경 도수를 바꾸러 안과에 갔습니다.(원래 시력이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좌안은 시력이 교정되는데 우안이 교정이 않돼서 검안검사, OCT 검사를 했더니 우안의 시신경 유두가 경미하게 부어있는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두통이나 구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저 2주 뒤에 다시 검사해보자고 하셨습니다.
집에 와서 검색해보니 시신경 유두부종이 뇌종양의 뇌압상승으로 인한 증상이길래 제가 건강염려증이 있어서 걱정되어서 질문 남깁니다ㅜㅜ

1. 시신경유두부종이 뇌압상승으로 인한 것이라는데 뇌압 상승 시 두통이 없을 수도 있나요?

2. 뇌종양으로 인한 시신경유두부종은 한쪽 눈에서만 나타날 수 도 있나요?

3. 소화불량이 호전되기는 하였지만 아직 상복부에 응어리진 느낌이 남아있고 트림은 종종 합니다. 이런상황에서 체중감소나 시력저하가 나타나는데 뇌종양 증상으로 볼 수 있나요?

4. 시신경 유두부종은 위험하다는데 가만 지켜봐도 되나요?

5. 혹시 뇌종양이 아니라면 시신경이 붓는 원인이 무엇이 있을까요?


answer Re : 뇌종양 초기증상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추정하시는것 보다는 처방대로 2주뒤 다시 재검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일시적 문제일수도 있구요.
뇌종양에 대한 불안함이 계속 된다면 뇌 CT 나 MRI 검사를 해보시면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뇌종양 초기증상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만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많이 걱정되신다면 신경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