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에 이물감과 소화불량이 지속됩니다.
음 증상이 나타난지는 1주일도 채 되지 않았구요
흔히 체했을때 나타나는 속 더부룩함과 목에 알사탕이 걸린듯한 거북함이 느껴집니다. 또 밥을 안먹어도 배가 계속 부르고요... 평소 식욕이 왕성한데 배고프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입니다. 174cm/90kg의 남성이고
흡연은 하지않고, 술은 한달에 1번 정도 마십니다
체한건가 싶어서 가스활명수와 소화제 제스판도 먹었는데 별 소용이 없었구요
그래서 13일 월요일 내과의원에 방문했는데 일단 선생님께서는 역류성 식도염이 의심된다며
케이켑정, 모사정, 레코스타정을 5일치
처방해주셨습니다. 먹고 난후 다시 방문해보라고 하셨구요 그런데 현재 상황으론 먹기전이나 지금이나 별 차이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내시경을 찍어봐야 되는건가요? 내시경을 찍어봐야한다면 굳이 종합병원 갈 필요없이 식도염약을 처방해준 내과의원에가서 찍어도 되는지 아니면 조금 기다리더라도 큰 병원을 예약해야된느건지 걱정됩니다.(부산으로 치자면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 인제대백병원 등) 아무래도 이런적은 처음이라 인터넷 검색만해보면 위암이니 뭐니하는 무서운 얘기들만 가득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아닙니다,,


한가지 의심가는건
5월4일에 돼지국밥을 먹었을때 삼킬때 목에 걸리는 느낌이있었지만 꿀떡 넘어가길래 부추인가 아님 미처 다 씹지 못한 깍두기 조각인가 싶어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그것 때문인가 싶기도합니다. 그 이후로 바로 이런 더부룩함이 온건 아닙니다. (이건 그냥 기우겠지요?) 만약 진짜 그때 무슨 이물질을 섭취했다면 이미 대변으로 배출되었겠지만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걱정됩니다.(혹시 위나 대장에 이물질이 박힌걸까? 정말 그랬다면 천공이나 농양이 발생해서 데굴데굴 구른다는데 저는 그렇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


answer Re : 목에 이물감과 소화불량이 지속됩니다.
서종필
서종필 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제가 가려는 내과의원은 50대후반의 남자선생님이 운영하시는 의원인데 괜찮겠죠?

감사합니다. 제가 가려는 내과의원은 50대후반의 남자선생님이 운영하시는 의원인데 괜찮겠죠?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역류성식도염,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이 동반되어 있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위내시경을 권하는 혹시나 위암이나 위암 전단계 선종 혹은 장상피화생 위축서위염 등의 위 상태를 한번 체크하고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입니다. 위암이나 치료를 필요로하는 선종으로 진단될 확률이 그리 높은 것은 아니니 일단 약물치료한 내과에서 위내시경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최근에는 대학병원에서 전임의나 임상조교수를 마치고 소화기내과 전문의로서 내과를 개원한 내시경 전문내과가 밖에 많이 있으니 내시경을 많이하는 전문내과의원이라면 안심하고 받아보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