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고환에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최근 며칠간 왼쪽 고환부분에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생활에 지장이 있는 수준은 아니고 욱신욱신한 것도 아니고 그냥 긴가민가할 정도로 미미한 통증에 살짝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느낌상으론 고환이나 부고환쪽을 중심으로 아픈 것 같은데 만져봤을 때 부었거나 뭐가 만져지지는 않고 고환크기도 이상 없는것 같습니다. 기분탓인지 부고환? 혹은 정관부분이 오른쪽보다 살짝 큰 느낌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느낌이라 확실하진 않습니다. 며칠간 지켜본 바론 더 커지거나 하지도 않구요. 확인차원에서 자위행위를 해봐도 사정시 특별히 통증이 느껴지지는 않고 정액에도 이상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근래 몇달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자잘한 감기에 자주 걸린 것 정도 외엔 없습니다.
정말 약한 통증이랑 불편한 느낌 외엔 별다른 증상이 없습니다.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것같지도 않고요. 민감한 부위라 병원에 가볼까 고민중인데 통증이 약해 애매해서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왼쪽 고환에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박부경
박부경 전문의 요편한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일단 동원훈련 다녀오고 지속되면 역시 가보는게 좋겠군요

감사합니다 일단 동원훈련 다녀오고 지속되면 역시 가보는게 좋겠군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부경입니다.

고환통증을 유발할수 있는 질환중에 젊은 남성에서 정계정맥류라는 질환이 흔히 관찰됩니다.
부고환염이나 고환염은 통증이 비교적 급격하게 오거나 혹은 고환부위쪽의 압통이 심하지만 정계정맥류에 의한 통증은 간헐적이고 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전립선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고환통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두 질환 모두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방치할 경우 진행할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