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후 살찌는속도가 이상합니다
안녕하세요 며칠전 100kg에서 80으로 두달에 걸쳐 식이조절, 운동 병행해 다이어트를 했는데요
그후 잠시 휴식기간을 일주일정도 가질 생각으로
첫날 치킨 한마리에 맥주2000cc
밥한공기에 반찬합해 약 500칼로리해서 두끼
둘째날
물냉면
밥한공기에 반찬합해 약 600칼로리해서 두끼
셋째날
비빔밥한공기에 계란후라이하나 약 500칼로리
치킨 반마리+맥주 2000cc
먹었는데 하루하루 체중을 재보니 하루에 약 1.2키로씩 체중이 불어나더라구요.
현재 다이어트 휴식 4일차인만에 5키로가 다시 쪄버려서 급하게 일단 중단했는데,
트레이너님도 이게 요요현상이라쳐도
하루에 기초대사량 2천칼로리 빼도
지방이 1그램에 9칼로리라
알콜이나 수분계산을 하더라도
매일 만칼로리 가까이 폭식을 한거 아니냐 하시길래
4일간 식사표를 만들어 보니 그정도는 아닌거같아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
대체 왜이렇게 살이 빠르게 찌는걸까요?? 빠질때는 엄청 힘들었는데 수술까지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후 살찌는속도가 이상합니다
김의철
김의철 운동전문가 생존운동센터 하이닥 스코어: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꼭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의철입니다.
많은 고민되시겠네요.
보통 칼로리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들은
-염증 반응이 심하게 동반되어 그러실 수 있습니다.
치킨이 건강한 것 같지만
-튀김옷, 항생제, GMO 밀가루
-위의 것들에 더하여 더욱 염증반응을 폭발적으로 유발하는게 바로
-알콜입니다.
-거기다 다이어트 후 "칼로리 보상 작용"에 의하여
-지방을 합성하려는 지방 동화 작용이 겹치면서 체중이 갑자기 늘어나신게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결론
-염증 반응을 줄이기 위해서
=>술, 커피, 외부 음식, 밀가루, 유제품, 빵,면류 들을 피하시고
-물 3L를 섭취해보세요
-힘든 운동 보다는 가겹게 걷기를 추천드리고요
그럼 나에게 맞는 올바른 정보로 더욱 건강한 삶을 만드실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후 살찌는속도가 이상합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빠진체중이 우리몸에 인식하는데 최소6개월 최장2년까지 걸립니다.
휴식기라고 해도 빠진체중을 유지하는 유지기라고 이야기를 해야올바릅니다.
유지기에는 감량된체중을 유지하는시기로 위가 줄어들어도 유지기를 한달이상가지지않은체 급속대로 고칼로리고지방음식으로 외식,배달음식등을 2~3일 연속으로 먹을경우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이치는 당연합니다.
유지기에는 아침공복시 체중,취침직전 체중이 1kg이상 차이나지않게 하루두번 한달간 측정을 해주시고 1키로이상 차이날경우 다음날 다이어트식으로 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