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정출혈 어떻 해야할까요
거의 이주째가 다 되어 갑니다 생리만큼 양이 많진 않지만 계속 닦아야 할정도의 패드를 하루종일 하고 있어야 할 정도의 양이 매일 나오네요
저는 2년전 쯤 헤르페스 진단을 받고(이때증상이 목의 임파선도 같이 부었고 사타구니 임파선 양쪽 다 부었는데 건들이면 아팠어요 이때 이후로 안만져지던 임파선?이 평소에도 계속 만져지구요)
그때 의사선생님께서 매독가능성까지 이야기하셨지만 며칠뒤 가보니 다른 의사선생님께서 그냥 눈으로 보시곤 이건 헤르페스라고 하시고 아시클로버를 처방받아서 다 나았었어요
올해초에 다시 질염이 심하게 걸려서 병원에서 std12종 검사와 자궁경부암검사를 받아봤는데 그땐 hpv16,35 등 4종류가 양성반응이었고 헤르페스는 나오지 않고 가드넬라와 유레아플라즈마만 검출되었어요 병원에 여쭤보니 상생균이라 면역력을 높이는 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나이가 어려서(21살입니다) 자궁경부암은 그렇게 빨리 걸리는거 아니라고 그냥 배란혈같은거일수도있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오늘보니 사타구니쪽 임파선 하나가 부어있네요 손으로 만져질 정도이고 약간 아픕니다 요새들어서 막 반점같은것도 낫다가 사라지길 반복하고... 제가 예민한건지 아니면 이상한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이걸 부모님께 이야기해서 같이 병원에 갔다가 혹시나 매독같은 성병이면 전.... 뒷감당을 못하겠네요... 그래서 병원에 가기전 어떤 조치를 취해야할지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지 그냥 가만히 놔둬도 괜찮은지 또 병원에 가면 어떤검사응 받아야할지 여쭤봅니다


answer Re : 부정출혈 어떻 해야할까요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출혈이 지속된다면 염증이 있을 가능성도 있지만 그 외 다른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출혈의 경우에는 자궁 초음파 및 (최근에 안 하셨다면) 자궁경부암 검사, 경우에 따라서 STD 검사 등이 필요할 수도 있고, 호르몬 검사나, 빈혈검사, 그외 조직검사 등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성병의 경우, 보통은 출혈보다 질 분비물이 늘면서 가렵거나 악취가 나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먼저 입니다. 출혈이 있으시니...긴 출혈은 당연히 병원 진료를 보셔야 하는 상태시니...사실을 얘기하시고..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년전의 일과는 상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부정출혈 어떻 해야할까요
최진욱
최진욱 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질 출혈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환자의 나이에 따라서 원인들이 다릅니다.
일반적인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임신, 무배란성 기능성 자궁출혈, 호르몬제, 자궁근종, 자궁경부와 내막의 용종, 갑상선 기능이상 등이 흔한 원인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질 출혈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출혈의 시기, 기간, 양, 초경시기, 월경의 주기, 기간, 양, 출혈과 동반된 골반통의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하고, 통증이 있다면 자궁 외 임신, 유산, 근종, 선근증, 골반염 등을 의심하게 됩니다.

이전의 질 출혈 기왕력, 다른 부위 출혈 여부, 혈액질환, 간질환, 갑상선질환, 항응고제 복용유무, 호르몬제, 스트레스 유무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2년전 치료와는 상관이 없을 수도 있으니 걱정만 하기 보다는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