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임약 복용관련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1년 가까이 피임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 중입니다. 저번주 일요일까지 어김없이 21정을 모두 챙겨먹었는데요, 생리를 미루기 위해 월요일부터 바로 휴약없이 이어서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수요일에 문득 오후 11시쯤 약을 몇 개 먹었나 확인해보았습니다. 원래 오후 8시에 규칙적으로 먹고요. 그런데 약이 2정만 비어져있는 겁니다. 중요한 건 화요일에 안먹은건지, 확인 당일인 수요일에 안먹은건지 기억이 안났습니다. 일단 생각나는대로 1정을 복용했고요. 그리고 일단 오늘 토요일까지 계속 먹고 있네요. 휴약기를 정상적으로 가진 평소에는 목요일이면 생리를 하는데요 지금까지 안하고 있습니다.

1. 제가 만약에 화요일에 1정을 안먹은 것이라도, 생리가 정상적으로 미뤄질 수 있는건가요?
2. 3주는 착실히 먹었는데, 피임효과는 유지되나요?
3. 생리를 안하는 게 불안한데 혹시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마지막 관계는 11일 전에 했고요, 그 때 당시엔 피임약 꾸준히 복용 중이었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오늘 산부인과가서 초음파 검사했는데 별말씀은 없으셨는데, 집에 돌아와 검색해보니 관계 후 3주가 지나야 초음파 검사 때 임신 여부가 드러난다고 하더라고요.

질내사정도 하지 않았고 제가 피임약을 복용 중에 가졌던 관계인데도 약 복용이 약간 흐트러진 것 때문에 몹시 불안하네요ㅠㅠ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피임약 복용관련 질문드려요!
김영집
김영집 약사 큰집약국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영집입니다.

1. 확률이 줄어들 수 있으나 현재까지 생리가 없는 것으로 보아 정상적으로 미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2. 3주간 착실히 복용하셨다면 문제없이 효과가 유지 됩니다.
3. 제 생각엔 임신 가능성이 있긴하지만 확률이 적어 보입니다. 불안한 마음으로 인해 생리가 안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은 마음을 진정시킨 후에 좀 더 지켜보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