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6세 남자 학생 코피 자주 나서
안녕 하세요
중2 년 남자 아이 할아버지와 둘이 오손 도곤 잘 살아가는데 자주 코피가 나서 병원에 서 피 검사를 했드니
진드기 df 수치 100 으로 나타 나서
독일제 면역 결핍 치료제를 3년 먹어야 한다고 하고 이약은 건보에 해당 하지 않아 1개월에 16만원이나
약값이 드니 코피 날때마다 그냥 약을 처방하여 줄테니 임시 조치로 치료 하라고 하하더군요 . 이불등 침구도 바꿔 주었는데
또 코피가나서 안타깝군요
국내 개발돈 약 또는 저렴 하게 치료 하는 방법이 있을 까 하고 조언을 부탁 드림니다


answer Re : 16세 남자 학생 코피 자주 나서
이성호
이성호 전문의 나눔과더함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성호입니다.

진드기 수치(Df)가 높은 알레르기 비염이신거 같네요.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콧물이 많이 생기게 되고 코딱지도 많이 생겨 코를 자주 건드리게 되고, 게다가 코가 간지러우니까 코를 비비다보면 약해진 혈관이 터져 코피가 자주 납니다.

면역치료를 하는게 근본적인 치료 법이 되지만 비용이 상당하므로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하는 쪽으로 치료를 해야할 것 같고 항히스타민제를 처방해주셨을것 같은데 약을 복용하면서 주기적으로 코세척을 해줘서 코 안에 생기는 딱지와 콧물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개발된 약은 아직 없는것으로 알고 있고 항히스타민제와 코세척을 병행하여 알레르기를 억제하면 코피도 덜 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또 문의사항 있으면 글을 남겨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16세 남자 학생 코피 자주 나서
이강욱
이강욱 전문의 우리아이아동병원 하이닥 스코어: 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이강욱입니다.

면역치료제는 상당히 고가의 치료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될 수 있습니다. 약값이 부담스러우면 알레르기 비염을 관리하기 위해 나잘스프레이 , 항류코트리엔 약물 (싱귤레어) 등을 복용하여 관리하는 게 코피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