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염에 의한 조루
제가 전립선염에 걸리고나서 지금은 아주 가끔 미비한 통증이 잇는 상황인데 전립선염에 걸리기 전과 후의 사정시간의 차이가 너무나 많이나서 질문드립니다 전립선염에 의한 조루는 전립선염 증상이 좋아짐에도 불구하고 나아지지 않는건가요?? 그리고 치료는 가능한 것인가요?? 나이도 아직 어린데 관계를 맺을시 실망 할까봐 많이 걱정이됩니다


answer Re : 전립선염에 의한 조루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전립선염이 생기면서 조루증상이 나타났다면, 증상이 좋아지면 조루 부분도 좋아지니 너무 걱정 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다니시는 병원에서 꾸준히 치료 받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립선염에 의한 조루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전립선염을 꾸준히 치료하시면 조루증도 호전될 것입니다.
전립선염 호전에도 조루증이 지속되시고, 조루증에 대한 불안이 있으시면 조루증 치료도 병행 하도록 하십시요.
조루증에 대한 치료 개념을 이해하시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셔서 조루증을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성의학학회의 최근 정의에 따르면 조루증의 정의에는 삽입부터 사정까지의 시간, 사정지연의 불가능성, 그리고 그로 인한 부정적 자존심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조루증은 질 내 삽입 후 5분 이내 사정하고, 질 내 삽입 시에 사정을 지연시킬 수 없고,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고민하고 결국 성적 관계를 기피하는 것 같은 부정적인 자존심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조루증은 사정장애에 속하는 질병으로 남성 성기능 장애를 호소하는 환자의 60-7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남성 성기능장애입니다.
아주 오랜기간 조루증은 “심리적”원인으로 규정되어 치료의 대부분이 정신심리학적으로 접근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정은 자율신경과 체신경계 모두가 연관되어 동시에 진행이 이루어지며, 신체적 컨디션, 주변환경, 상대방 여성에 대한 심적 부담감, 발기력정도 등 대단히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조루증은 이러한 다양한 사정기전의 장애의 의한 복합적인 증상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루증의 치료도 행동요법, 약물요법, 감각저하 등 여러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면서 올바른 치료법인 것입니다.

1.행동요법: 사정이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면 음경을 빼낸 후 엄지손가락을 위로, 둘째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을 아래로 하여 귀두와 음경이 만나는 부위를 움켜잡고 힘껏 누른후 사정감이 지연된 후에 다시 성행위를 계속한다. 피스톤운동을 하다가 사정감이 오면 일정시간 정지후 다시 피스톤운동을 반복한다.

2. 약물요법: 사정 중추에 작용하여 사정 반사를 지연시키는 약물을 복용

3. 국소도포법: 음경의 지각과민을 완화시키기 위한 바르는 약제

4. 경구용 발기부전약, 해면체내 자가주사법: 발기유발제의 복용을 병행하여 조루증완화

5. 귀두감각저하시술: 배부신경차단술, 조루약물주입술

가장 신뢰성 가는 병원을 택하셔서 위에서 언급해드린 여러가지 치료와 병행해서 본인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기 위한 노력을 병행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