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무게가 늘지 않습니다...
몸이 마른것 같아 보디빌딩(린매스업)을 목적으로 근력위주의 체중증가를 목표하고 있는 22살 대학생입니다.

제 스펙은 175cm에 현재 59.7kg으로
TDEE 즉 제 활동대사량을 인터넷의 정보로 계산해봤을때 2160kcal 정도가 나오는데.

제가 몸무게 57즈음에서 59.7정도까지 키우는데 무려 2800kcal를 먹었고 그럼에도 지금은 더이상 몸무게가 늘지 않는 정체 상태이고 이것은 약 2~3주정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몸의 항상성에 의한 정체기라서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지금의 식단과 칼로리를 유지하고 천천히 몸에 적응기를 주고 임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정말 제 활동대사량이 다른사람들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높아서 섭취 칼로리를 높여야 하는 것일까요...?

섭취 칼로리는 칼로리 어플로 꼼꼼히 기록하고 있고 운동은 헬스 무분할 주 3회로 돌리고 있습니다... 정말 몸무게 59짜리가 3000칼로리가 필요한지 이해가 안되요 ㅠㅠ.


answer Re : 몸무게가 늘지 않습니다...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몸무게가 늘지 않습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체중증가 목표시라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른 체형이시고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단백질도 끼니별 적정함량을 100g손바닥크기만큼 세끼를 4~5시간간격으로 나눠서 먹는게 중요합니다-달걀,닭가슴살,연어,육류살코기위주,사태살,해산물,두부,멸치,콩,등이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