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질문 남겨요
질문1. 사정을 고의적으로 참거나 사정중 요도를 막아 정액이 못나오게 하면 전립선염의 원인 이 된다고 알고있습ㄴ디ㅏ.
이럴경우 어떤 약을 사용 해야하나요 정액과 사정관 요도 전립선의 압력이 증가하여서 염증 걸린다고 알고있는데 이럴경우 세균을 치료해야하는 항생제를 사용하는게 적합한가요? 그리고 이해가 안가는게 요도 전립선 사정관등등에 압력이 올라간다고 어떻게 염증이 생기나요?세균은 이해가 가는데 이건 이해가 안가네요.혹시 사정중 막아서 사정 전에 열리는 사정관 입구가 맛이 간걸까요.?
궁금증을 풀어주세요


질문2. 간질성 방광 치료와 전립선 항생제 치료를 병행 하여도 괜찮을까요?

질문3. 오줌이 마려워서 싼지 얼마 안되서 좀 참았더니 전립선액?쿠퍼액이 나왔습니다. 흥분 발기 전혀 없었구요 이증상이 시사하는바는 무엇일까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질문 남겨요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1. 울혈, 조직 부종 등에 의해서 염증이 생깁니다. 신체 조직은 꼭 세균에 의해서만 염증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손가락을 끈으로 묶어놓으면 혈액 순환이 안되고, 염증 반응에 이어서 괴사가 일어나서 손가락이 썩게 됩니다.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상관없습니다.

3. 특별히 시사하는 바는 없고, 가끔가다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서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