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가지만 더 부탁드립니다
친절하신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알고 싶은것은
관절염을 겪지 않는 사람들도 어차피 생활하고 늙어가면서 오래된 기계처럼 관절도 점점 닳고 하지않습니까.
이렇게 평범히 노화되면서 관절이 닳아가는것을 A라고 가정짔겠습니다.
1,저는 지금 관절염초기라고 하지만 어찌됬든 관절염이고,지금 물리치료받고 있어서 통증도 아주 많이 없어졌습니다.
그러면 관절염환자들은 언제까지 병원을 다녀야 하나요?통증이 없어지면 안다녀도 되지 않나요?
다니고 있는 정형외과 원장님은 일을 시작해도 된다고 하십니다만,
2.그리고 통증이 사라지고 괜찮아지면 제 무릎관절은 다시 A의 평범한 노화 상태로 되돌아 갈수 있는것인지요?
아니면 한번 관절염을 앓았기 때문에 데미지 먹었서 노화속도가 빨라지는지요?
허벅지 운동과 체중관리는 지금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친절하신 의료인 허성우 원장님께 이번만 한번 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answer Re : 허성우 원장님 답변 감사합니다.한가지만 더 부탁드립니다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관절염"을 병이 아닌 "상태"로 인지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통증이 없고 일상에 제한이 없다면 그 자체가 치료 대상이 되지도 않으며, 굳이 약을 복용할 필요도 없겠습니다.

생활이나 운동량에 따라 통증이 심해진다면 좀 쉬어가는 시간으로 생각하며, 약물, 물리치료 등을 받으시면 되겠으며,

수술은 이런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이 안되어 제한이 나타나면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말씀 하시는 "관절염"이 정말 관절염인지, 무릎 내부에 다른 문제가 있는지는 확인해보실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나이가 많이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인터넷 상담보다는 진찰 및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우선일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