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 편두통
지난 5월달 눈에 이상이 생겨 안과에 가서 검사를 했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근데 이후 계속 증상이 낫지않고 비문증 광시증 등 다른 증상이 생기고 이러한 증상들이 계속해서 심해져 다른 병원 포함 다섯차례정도 더 병원에 갔습니다 마지막 검사는 지난 주 수요일 이구요 이 병원에서 세차례 진료 받았습니다 첫 진료 당시 눈에 이상없고 편두통일 가능성이 많아 신경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라 하셨고 지난 주 검사에서도 결국 안과적으로는 문제가 없고 편두통 검사를 꼭 받아보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이번 검사에서는 산동 검사를 하지않았는데 80프로정도는 다 보셨고 첫 진료때도 그렇고 한달 전 두번째 진료에서 산동 검사를 했을 당시에도 아무 이상이 없었고 지난번에 비해 특별히 얇아진 곳이나 문제가 생긴곳이 없어 산동검사가 의미가 없을 거라 하셔서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예전 증상들도 낫지않고 오히려 한쪽 눈을 감고 봤을때 한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보이고 또 요즘 시야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데 정말 안과 문제는 아닐까요? 두달동안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도 안과적 문제는 아니라고 하시는데 계속 눈이 안좋아져서 너무 걱정되고 답답합니다ㅠ 정말 편두통으로도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answer Re : 눈, 편두통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시야 일부가 안보이고 불빛이 물결치듯 보이거나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는 건 편두통이 있을 때 흔히 볼 수 있는 시각증상입니다. 수차례 안과에서 검진을 하셨으면 안과적인 문제는 아닐 것이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migraine visual aura로 검색해 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 편두통
김만수
김만수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김만수입니다.

안과적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일단 질문자분의 안과적 검사 결과 및 진료 기록을 보지 않아서 정확한 것은 답변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으나, 두 달동안 안과에 내원하셔서 여러 차례 검사를 받아도 이상이 없었다면 정말 안과적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상기 증상이 두통과 동반된다면, 편두통으로 신경과 진료를 보고 필요하면 정밀 검사가 필요할 듯 합니다.
편두통을 포함한 신경과적 질환들에서 안과적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