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벅지 옆 통증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작년 말부터 오른쪽 허벅지 옆쪽에 특정 부분이 책상 다리나 무언가에 부딪치면 꽤 아팠습니다. 작년 말에는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올해 초 건강이 안좋아 예민 했을 때 부딪치면 통증이 느껴지는 특정 부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특정 부위가 새끼손톱정도 크기입니다. 말랑말랑하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고 그냥 평범한 근육정도의 촉감이고 다리를 구부려야 만져지고 육안으로는 솟아오르지 않았으며 고정되어 있습니다. 가끔 오른쪽 허벅지 근육 표면이 살짝 찢어지든 아프고 만져지는 덩어리는 눌러야만 아픕니다. 어깨때문에 정형외과를 갔을 때 의사선생님께 허벅지 옆쪽도 말씀 드렸었는데 촉진이 잘 되지 않는다며 너무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다 하셔서 그냥 집에 돌아왔었습니다. 하지만 근육 부분에 종양같은 작은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도 신경쓰이고 누르면 아픈 것도 신경쓰여 검색해보면 육종암 등 무서운 병이 많아 너무 걱정 됩니다. 병원에 다시 찾아가야 할까요? 정확한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뭐라 설명 해야 할까요..ㅠㅜㅠㅠ


answer Re : 허벅지 옆 통증
한진
한진 전문의 현대아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한진입니다.

질문자분이 이야기해주시는 거로서는 암등 무서운 병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만져질 정도로 표피근처에 있다면 단순한 덩어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끔 부딪히고 나서 발생한 경우 염증이 만성염증화되어 조직들이 섬유화되어서 그렇게 만져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크기가 커지거나 변화가 있을시 검사를 다시 받아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