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뇨기과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1. 오른쪽 고환에 통증이 가끔씩 있습니다.
시기는 3일정도로 짧은 기간 전부터 그래왔고 항상 통증이 있는 건 아니고
가끔씩 통증이 올라옵니다.
과거에도 이런 적이 있어서 비뇨기과를 갔었는데, 염증이나 특별한 증상은 없고 당시 초음파 검사를 했었는데
고환에 물혹? 혹? 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그거로 인한 통증일까 싶어서요. 혹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육안상 특이점은 지금까지는 없습니다.


2. 최근 3주 전쯤에 구강성교를 한 적이 있어서요. 과거에 매독에 걸렸던 경험이 있어서 12주 정도가 경과하면
비뇨기과를 방문해서 피검사/소변검사를 종합적으로 받으려고 합니다. 고환통증도 그때가서 문의를 할까 하는데
시기적으로 괜찮을까요?


3. 동네 비뇨기과를 가다보니, 최근 4~5월 쯤에도 해당 병원에서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받았었는데요.
경험이 있다보니 관계를 맺고나면 불안해져서.. 이렇게 주기적? 자주? 검사를 받으러 병원에 가게 되더라고요.
혹시 병원 측에서는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않을까요...


answer Re : 비뇨기과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지훈
안지훈 전문의 목포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2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안지훈입니다.

1.고환의 물혹이라고 한 소견은 고환부속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환부속기가 꼬이거나 풀리는 것이 반복될경우 통증이 반복될수 있으며 이러할 경우 고환부속기 제거술을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2.응급치료가 필요한 고환통증의 경우 고환염전, 부고환염등이 있습니다. 고환통이 악화될시에는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빨리 내원하시어 통증원인 감별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3.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비뇨기과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고환에 물혹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진단 받으신 비뇨기과에서 정확한 설명을 듣도록 하십시요.

매독검사는 질문에 있는 시기에 하셔도 되고, 통증은 그때가서 문의하지 마시고 바로 치료 받도록 하십시요.

주기적 검사 받으셔도 병원측에서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