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염인가요?
21살 여자입니다. 요즘 냉이 하얀색이고 살짝 꾸덕하고 시큼한 냄새가 나는것같아요 평소에는 냉이 아무색도 없거나 많이 안 나오는것같은데 생리 1주일보다 살짝 전부터 하얀색 꾸덕한 냉이 팬티에 묻어나더니 이번 8월10일에 생리인지 냉인지 모르겠는데갈색 냉같은게 속옷에 묻어 나왔는데 생리혈은 나오지 않고 갈색 냉만 살짝 묻어나오는데 누가 자궁을 쥐어 짜는것처럼 아프더니 생리를 하는데 평소에는 생리통이 이렇게 심하지 않은데 이번에 역대급으로 아프고 생리혈이 나오면서도 그 갈색 냉이 나오는것같아요 하얀색 냉이랑 비슷하게 꾸덕한데 색이 갈색이에요ㅠㅠ 보통 생리통도 2틀이면 없어지는데 누가 자궁을 비틀고있는것처럼 아파요 양이 많은것도 아니고 생리혈도 평소보다 약간 점도가있는것같아요 이게 뭘까요?


answer Re : 질염인가요?
이신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현재의 내용만 봐서는 캔디다성 질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캔디다에 의한 질염은 성접촉과 관계없이 발생할수 있답니다.
최근에 항생제를 오랫동안 사용했거나 간혹 아이스크림같은 과하게 단맛이 집중된 음식을 섭취했을때도 나타날수도 있답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염인가요?
최진욱
최진욱 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냄새 나는 질 분비물이 있는 경우 질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염은 종류에 따라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칸디다 질염의 특징은 덩어리진 흰색 치즈 질감의 분비물이 있으며 외음부, 질입구 가려움과 외음부 쓰라림, 통증 그리고 성교통과 배뇨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증상이 없다면 세균성 질염으로 갈색, 노란색, 연두색, 초록색, 회색 분비물과 함께 생선 비린내 혹은 계란이 썩는 듯한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특히 세균성 질염은 균의 종류에 따라 방광까지 침입하기도 하기에, 오줌소태, 골반염을 일으킬 수 있고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게 되므로 증상이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엿어병원에서 검사후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