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바닥이 화끈 거려요
약 3개월전부터 양쪽 발바닥이 화끈거립니다.직업상 외근직이라 걷는 일이 많습니다.또한 평상시 음주를 좋아해서 매일같이 맥주를 마시고 있습니다.밤에 잘때는 증상이 덜한대 낮에 장시간 걸을때 양쪽 발바닥이 뜨거운것 처럼 화끈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최근들어 병원에서 하지정맥류 검사 정상,신경과 신경검사 근전도검사 정상,정형외과 허리가 신경을 압박해서 나타날수 있는 증상 이라하여 허리 물리,도수치료 중이나 증상이 낫지 않고 있습니다.엑스레이 상에서도 허리에 큰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병명이 무엇인지 진료를 어디 과에서 받아야 하는지 또한 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발바닥이 화끈 거려요
배윤광
배윤광 전문의 고려대학교의과대학부속안산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배윤광입니다.

양쪽 발바닥의 화끈 거리는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군요. 해당 증상의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검사를 하셨지만 특별한 이상이 없었나 봅니다.
질문자 분의 경우 가능성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많이 걸어다니는 직업을 갖고 계셔서 발바닥 근육막의 염증이 생기는 족저 근막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정형외과 진료를 하여 진단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당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능성은 떨어지나 당뇨 환자에서 발바닥이 타는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 내분비 내과 진료를 통해 진단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검사 후 에도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많이 걷는 활동을 줄이고 가능하면 잠시라도 휴식을 취하며 증상의 경과를 보기를 권유드립니다.
아무쪼록 빠른 진단과 쾌유를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