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pv 감염자와의 성접촉
남자친구가 Hpv 26번에 감염되어 사마귀가 성기 주변에 났다는데 바이러스를 없애기는 힘들고 사마귀를 없애는 치료만 하고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이 사람한테 바이러스는 계속 남아있으니 저와 성적으로 접촉할시 언제든 저에게 바이러스가 옮을 수 있다는 뜻 아닌가요? 그럼 이 사람과 성관계는 피하는게 좋을까요? 그래야 한다면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안 해야 할까요?


answer Re : Hpv 감염자와의 성접촉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바이러스는 계속 남아 있으니 성적으로 접촉할시 언제든 바이러스가 옮을 수 있습니다.
성관계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가*실 9 예방 접종 맞고 나서 hpv 에 대한 항체가 생길 때까지 성관계 하지 말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Hpv 감염자와의 성접촉
최진욱
최진욱 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콘딜로마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데 치료중에는 성관계를 피해야 합니다.
치료중에는 바이러스로 인해 언제든지 감염될 수 있으므로 완치때까지는 금해야 합니다

곤지름은 병변의 크기가 작거나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치료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이 있기는 하지만
그대로 두었을 경우 더욱 심한 병변으로 진행되어 치료가 어려울 수 있고, 가려움증, 작열감, 통증을 일으키거나 미용상 좋지 않기 때문에 병변이 있다면 치료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냉동치료, 약물치료, 수술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마취를 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은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가 효과가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