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tfcc및 힘줄염 질문드립니다
36세남자입니다.
2016년도에
헬스 푸쉬업 벤치푸레스하다가 손목이 점차뻐근해졌고 손목이 가늘고약한데도 계속반복하니 아파졌습니다. 손목 팔꿈치가너무아파지고 뒷목도 갑자기 디스크처럼 뻐근해졌었습니다.

2017년도쯤에 mri3.0찍고 선생님께 진단받은게
물혹 우측완파 주상월상 불안정성 손목이유연하다
왼쪽은 안정, 부분파열이었습니다.
일해보고힘들면 수술
열손가락 손끝이 저린건 건초염이라면서 손목 손등늘리는 스트레칭가르쳐주시고 저린건 완치되었습니다.

서x대서 수술비추천 그냥살아라..
성x 팔꿈치 힘줄팔꿈치얘기만...


최근은아니지만작년쯤 은평 성x 교수님이
왼팔이 불안정하고 우측은 괜찮다
굳이한다면 왼손을하지만
수술 글쎄... 정도


계속 견해가달리지는건지 비수술로버티는데 힘줄염이 안사라져서 미치겠습니다.
병돌리기 ,땅집는동작 힘줘서 일어나는거아닌 그냥 살짝정도엔 통증이없고요 무거운거들면 조금 술먹고 턱관절뻐근하듯이 손목이 뻑적찌근해해져오는긴합니다.
가끔 tfcc쪽이나 전완근 팔꿈치 힘줄염이 생겼다가 ,파스붙이면 사리지고 이정도인데
이걸 근력길러서 커버해야할지

tfcc는심각하지않아서 또찍어봐야되는건지요

초반에 스테로이드 1-2번맞고 비수술치료로버티다 힐트레이저 도수 충격파등등 너무통증도심하고 수저들기도힘들었는데 3-4년차되니 그냥늘어난채로 살만은한데 예전만금 손목쓰면 전완근이나 팔끔치 손목 등등이 돌아가면서 아픕니다.
전완근같은덴 알배길려하는 느낌들고
운동을전혀안하고 근력이다빠져서 조금한 반복동작같은 힘에도 힘줄염이오는건지 잘모르겠네요 ㅠ

아프고 몇년 일안하고 누어지내서 섬근이나 근막통증증후군도생겼어요 우울증도있는거같고... 힘든운동이나 급하게움직이거나 오르막길 대중교통타면 자율신경안좋아서 식은땀이 하염없이 나고 순환기내과에선 심장에이상없으니 교감 부교감무너진거엔 딱히 치료방법이없다네요. 그런동작을피하라고만.. 최근엔 손저림도 123번 45번 따로라면서 겨드랑이속통증이랑 소흉근이랑 견갑골쪽 사각근 흉쇄유돌근쪽 유착푸는 주사치료도해봤습니다. 어느정도효과보고 저림은줄었는데 팔부터 손까지 잔잔한 힘줄염은 언제없어질까요 ㅠ 아예 스마트폰 집안일 컴퓨터 다끊으면 나아질런지 ㅠ

지금 류마내과에선 리리카섬유근통약 에어탈소염제 울트라세미진통제 인데놀 근이완제등등 먹고있는데 약으론 손목통증엔 그렇게효과가없는거같아요. 손목을 열어서 수술하면 다완치가될가같기도하고

스머트폰 키보드마우스 주방일 청소 무거운거들기 등등 조금만 무리해도 힘줄통증이 손가락 손목 전완근 테니스 골프 엘보등등에서 올라옵니다. 겔파스 붙이는파스조금 바르고다음날되면 줄어들고...거의안쓰면 안아프긴합니다.
4년차되가는데 tfcc가문제인건지 예전에 안다쳤을땐 손이나손목 사용해도 힘줄통증같은게없었는데 근력이 너무약해져서 그런걸까요 인대가약해져서 그런걸까요.
다시 한번 mri찍고 진료보러가야할까요 ㅠ 통증은 오른손을마니쓰니 오른손힘줄염이 더많지만 왼손도 자주파스붙입니다.
파워볼 가끔돌리고 손목 꺾는스트레칭은 매일해주는데 더이상은 호전이없는거같아요. 이대로살아야할지 손목만 괜찮아지면 운동도해보고 약도 끊을수있을거같은데 걱정입니다.

힘줄염에 치료법이있을까요
아니면 tfcc등 팔꿈치든 손목전체든 다열어봐야할까요
스마트폰으로 쓰다보니 손목 손거락이 뻐근해져오네요 ㅠ


answer Re : tfcc및 힘줄염 질문드립니다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통증이 오래 되서 만성 통증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약물 치료는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통증이 허용 되는 범위 내에서 조금 더 자신감을 갖고 스트레칭,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손목의 통증은 만성 통증으로 진행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수술 후에도 만성 통증으로 진행하는 분들도 있지만, 통증의 근본원인이 있다면 그것에 대한 치료가 되어야 지금의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MRI 촬영이 오래 지났기 때문에 다시 한번 촬영 해보시고, 수부 전문의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