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운동후 통증이 잇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잘 안해서 오랜만에 운동을 하게되엇습니다. 한 30 분정도 런닝을 하는 중 복부 옆구리 잇는 부위가 뻐근하게 아프더니 중간에 괜찮아져서 다시 뛰엇습니다. 그런데 뛰는 도중 복부 바로위의 갈비뼈? 주위가 바늘로 찌르듯 아파졋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괜찮아져서 운동을 마치고왓습니가. 어려서부터 가끔씩 생활중에나 잠자는 중에 복부나 등쪽 아니면 팔이나 다리쪽 어딘가가 바늘로 찌르는듯 갑자기 아픈 통증이 잇엇는데 그 순간만 아프고 말아서 별로 신경안쓰고잇엇는데 어떤문제가 잇는건지 그리고 이게 평소 장이 약한것과 연관이 잇는지궁금합니다.


answer Re : 운동후 통증이 잇습니다.
권유석
권유석 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입니다.


갑작스러운 운동시 근육의 무리한 수축, 이완으로 일시적인 근육 통증 및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운동과 직접적인 연관 가능성은 낮습니다.
증상 지속시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운동후 통증이 잇습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운동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갈비뼈쪽에 호흡근 관련 부분들이 수축이완을 하면서 통증이나 경련 등등의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죠.
많은 사람들이 식후 운동하다보면 옆구리 복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들이 자주 반복된다고 한다면 병원을 방문해주셔서 검진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