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급합니다 !! 피임 문제입니다 .. ㅠㅠ
안녕하세요
9월 15일 관계를 맺었습니다

콘돔을 빼고 삽입을 하다가 사정을 하는 동시에 빼버린 것 같다고 남자친구가 말했고, 혹시 모르는 마음에 다음날 오전 9시에 산부인과에 방문해 상담을 받고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았습니다. 10시 반쯤 복용하였고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관계 후 7일이 지난 오늘, 피가 조금 묻어났습니다. 생리할 때와는 다르게요. 아주 조금 묻어났습니다. 혹시 몰라 검색해보니 착상혈, 배란혈, 사후피임약으로 인한 부정출혈일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임신테스트기는 사둔 상태고 관계 후 14일 이후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피임이 되었을까요.. 불안합니다.

혹시 도움되길 바라는 마음에 6개월 간 생리 주기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4월 4일 시작 4월 8일 종료
5월 5일 시작 5월 9일 종료
6월 10일 시작 6월 14일 종료
7월 13일 시작 7월 17일 종료
8월 9일 시작 8월 13일 종료
9월 6일 시작 9월 10일 종료

감사합니다. 정말 급합니다 ㅠㅠㅠㅠ


answer Re : 급합니다 !! 피임 문제입니다 .. ㅠㅠ
최진욱
최진욱 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걱정하고 있었는데 다행이에요! 혹시 모르니까 임테기 사용해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걱정하고 있었는데 다행이에요! 혹시 모르니까 임테기 사용해볼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약의 종류에 따라 72시간 혹은 120시간 이내에 드시면 효과를 불 수 있는데요
질문의 내용으로만 보면 임신 가능성은 크게 없고 관계후 7일째 되는날의 출혈은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착상혈은 20~30% 정도의 여성에게서만 나타는 특정적인 현상으로 보톡으 성관계 5~10일을 전후로 나타나며 2~3일 정도 패드에 묻어나는 정도로 소량 비치듯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잠시 보이고 그쳤다면 착상혈은 아닐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급합니다 !! 피임 문제입니다 .. ㅠ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응급 피임약을 24시간안에 드셨을때  임신이 예방될 확율이 95%이상입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