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년전 비중격 연장 후
원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과거 비중격으로 수술을 한 후 코막힘이 완화될 것이라는 의사 견해와는 달리 더욱 심해진 케이스 입니다. 수술 후 코 안쪽 흉살이 과하게 차올라 더욱이 숨 쉬는 것도 불편할 정도이고 코끝이 쨍쨍하고 단단하며 오히려 코가 휘어 보이는 것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기능과 미용적으로 동시에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answer Re : 2년전 비중격 연장 후
장형준
장형준 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장형준입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하시면서, 이 비중격연골을 사용해 코성형을 받으셨나 보네요.
그런데 오히려 코막힘이 심해지고 휘어보이는 현상까지 나타나셨다고요.

이런 코성형후 코막힘은 말씀하신 흉살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비중격이 꺾이거나 비중격만곡증이 제대로 교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코성형을 진행하면 그럴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가 더 빈번하며, 특히 비중격이 휜 상태에서 코끝연골지지대를 대거나, 비중격이 약해지면서 연골지지대 압박에 의해 비중격이 꺾이는 경우 더 그럴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첨부하면 계속 에러가 발생해 답변을 올릴 수가 없으므로 그림으로 인한 설명이 불가함을 양해 바랍니다)
심한 경우에는 코기둥이나 코끝까지 휘는 현상이 동반됩니다.

이럴때는 비중격을 보강하면서 비중격을 곧고 튼튼하게 잡아주고 동시에 코재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코막힘도 해결하고 미용적으로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코막힘의 다른 원인, 비밸브협착이나 비후성 비염 같은 동반질환도 있다면 동시에 교정해야 하며, 한번의 수술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답니다,

다만 코안팎으로 완전히 교정하기 위해서는 이비인후과 출신 코성형 전문 선생님께 수술받도록 하시고, 이렇게 진행하는 경우 코안 코막힘 교정에 대해서는 건강보험 및 실리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년전 비중격 연장 후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비중격 교정 수술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외관상 코가 휘어 보이는 것을 교정하려면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도 병행하셔야 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외관 교정은 신경을 덜 써주기 때문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