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팔자주름필러
안녕하세요^^ 47세 나이가 드니 얼굴 탄력도 떨어져 팔자주름이 생겼어요 ㅠㅠ 탄력이 떨어져 주름도
많이 생기고 피부가 힘이없어 웃을때 주름이 많이 생겨요 ㅠㅠ 그래서 팔자주름 필러를 맞을까 하는데
국산필러를 맞을경우 얼마나 지속 될까요?
녹는 필러중에 오래가는 필러 추천해 주세요^^


answer Re : 팔자주름필러
최진욱
최진욱 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팔자주름의 원인은 입가 주변은 피하 지방이 적고 근육이 강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찡그리거나 심하게 웃을 때 쉽게 함몰됩니다. 여기에 노화 현상까지 더해지면 근육이 처지고 골이 깊어지면서 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팔자주름에는 필러 시술로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 필러 유지기간은 6~9개월로 웃고 말하는 등으로 움직임이 많은 팔자주름 부위는 다른 뷰위에 비해 유지기간이 짧을 수 있으며 팔자주름이 깊다면 필러 단일 시술보다는 필러와 실리프팅의 복합적인 시술로 유지기간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팔자주름필러
이상욱
이상욱 전문의 인천참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1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팔자 주름은 그 특성상 접혀서 생기기도 하고 탄력 저하로 주름선이 보이기도 합니다.

접혀서 보이는 일반적인 팔자선의 경우, 그 원인으로 인하여
사실 필러 단독의 시술로 오랫동안 팔자주름 개선의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리프팅 실을 이용하고 거기에 팔자필러를 덧붙어 시술하여 효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같이 하기도 합니다.
국산 필러가 되었건 외국산 필러가 되었건 필러 자체가 오래유지되는 것의 문제가 아니라, 해부학적인 구조로 인하여 팔자 주름에 대한 유지가 다른 부위 필러 시술보다는 오래 가지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필러는 결국 히알루론산 필러이기 때문에
그 유지는 대략 6개월에서 1년2개월 정도되며 나머지는 주름의 정도에 대하여 같이 병합시술과 주름 정도에 따라 유지 기간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으니 가까운 시술 병원에서 한번 상담해 보시고 시술 받으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