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돌발성 난청이었던건지 ..이비인후과에 가야 할까요?
2년 전에 귀가 먹먹한 느낌이 계속되어 병원에 내원했더니 왼쪽 귀의 청력이 많이 낮아져 있다는 말씀을 하셔서 수개월간 약을 먹은 적이 있습니다. 계속 병원에 와야 하는지 여쭤보니 불편하면 오는 거라고 하셔서 투약을 끊었었는데 오늘 인터넷에서 간이 청력검사를 다시 해보니 왼쪽 귀만 14.1kHz부터 그 이하로는 더 들리지 않아요ㅜㅜ 어떤 병인지를 의사선생님께서 명확히 말씀해주시지 않았었는데 제가 돌발성 난청이었던건지 궁금합니다. 오늘 이비인후과에 다시 가서 청력검사를 해보니 병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고 자연히 회복되기를 기다려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럼 낮아진 청력도 회복이 되나요? 지금은 제가 느끼기에도 왼쪽 귀와 오른쪽 귀의 청력에 차이가 조금 있고 왼쪽 귀에도 잔잔하게 충만감이 이어지고 이따금씩 미약한 통증도 있습니다. 혹시 다른 병원에 가서 검진을 다시 받아봐야 할까요?


answer Re : 돌발성 난청이었던건지 ..이비인후과에 가야 할까요?
장형준
장형준 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장형준입니다.

글 내용만으로는 질문자분의 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이충만감과 함께 청력이 저하되고 통증도 있다고 하시는 것 같은데, 고막소견과 청력검사 및 기타 검사를 체크해야 정확히 알 수 있겠습니다.

만약 돌발성난청 등에 의한 청력저하시 달팽이관 자체가 나빠진 것이므로, 청력이 더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한번 나빠진 청각신경은 회복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말씀하시는 증상으로 보아서는 다른 질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중이염 (유착성 혹은 장액성)일 가능성도 있고, 이관개방증이나 폐쇄증, 드물게는 청신경쪽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귀검사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진찰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