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정출혈
제가 무리한 다이어트로 1끼만먹고 운동하고
그러고 있는데 생리예정일도 아닌데 갈색혈이 조금가끔 나올때가 있는데 부정출혈 인것 같은데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은 다시 부정출혈 안하나요?ㅠㅠㅠㅠ 병원가기는 두려운데


answer Re : 부정출혈
황태영
황태영 전문의 오즈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황태영입니다.

지금 출혈하는 원인을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생리주기는 체중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만약 다이어트 때문에 생긴 부정출혈이라면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 부정출혈이 멎을 수는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부정출혈
최진욱
최진욱 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심한 다이어트로도 부정출혈 혹은 생리지연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생활습관, 적당한 운동, 균형 잡힌 식생활을 가지고 심한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호르몬 균형을 바로잡고 난소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출혈이 5~6일 이상 지속된다면 여성병원에서 원인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질 출혈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환자의 나이에 따라서 원인들이 다릅니다.
일반적인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임신, 무배란성 기능성 자궁출혈, 호르몬제, 자궁근종, 자궁경부와 내막의 용종, 갑상선 기능이상 등이 흔한 원인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질 출혈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출혈의 시기, 기간, 양, 초경시기, 월경의 주기, 기간, 양, 출혈과 동반된 골반통의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하고, 통증이 있다면 자궁 외 임신, 유산, 근종, 선근증, 골반염 등을 의심하게 됩니다.

이전의 질 출혈 기왕력, 다른 부위 출혈 여부, 혈액질환, 간질환, 갑상선질환, 항응고제 복용유무, 호르몬제, 스트레스 유무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