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화상 진료 자가 드레싱 문의
화상 표재성2도 손등이구요
병원에선 현재 상처치료단계는 마치고, 흉터 크림을 바르라고 하는데요 물로 씻어야 하는지, 생리식염수로 닦아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진피로 된 상태여서 자칫 물들어가면 안될거 같은데 괜찮은가요?

2. 메디폼은 기존에 상처치료 크림 바르고 덮은뒤에 거즈로 다시덥고 압박붕대 착용했는데요 흉터크림도 바르고 나서 메디폼 덮고 압박붕대 차면 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answer Re : 화상 진료 자가 드레싱 문의
방지성
방지성 전문의 방지성에이스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방지성입니다.

1. 물과 생리식염수 모두 괜찮지만, 가능하신 환경이라면 소독된 생리식염수가 더 안전하기는 하지만 이제 치유 단게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건 아닙니다. 가지고 다니시기 어렵기도 하구요. 대신 더러운 곳에서는 손을 씻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2. 네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상처를 지저분하지 않게 하고 상처 치유를 돕기 위한 목적이니 압박붕대는 너무 타이트하게 하지는 마시고, 가능하면 깨긋하게 유지해 주세요. 특히 손이면 땀이 나고 움직임이 있어 자극이 되는 부위이니까, 벗겨지거나 흘러내릴 수 있답니다. 여분의 붕대와 처치 키트를 집락같은 주머니에 안전하게 가지고 다니시면 좋을듯 하네요.

화상 치료를 아시다시피 인내심이 많이 필요합니다. 완전하게 회복되실 때까지 끝까지 치료하시고 관리하세요. 그렇게 하셔야 후회가 남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방지성 드림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