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머리두피와 안면이 저려요
안녕하세요. 27세 남자입니다. 제가 허리디스크 요추 4,5번 천추 1번 추간판탈출 진단을 받은지 1주일되었습니다. 디스크 증상은 우축하반신 전체에 통증이 아주심하게 나타난게 2달정도 되었구요.

그런데 진단을 받은 날부터 시작해서 두피와 얼굴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잠깐 저리고 말았는데 어제부터는 1시간 이상씩 저리고 머리 전체와 얼굴이 양볼을 중점적으로 저려옵니다. 마치 약한 쥐가 난거처럼요. 그리고 한두달 전부터 왼쪽 새끼손가락 부분이 저립니다.

저는 고등학생시절부터 혈압이 높은편이었지만 혈압약 복용은 안하고 있습니다. 1주일전 심장초음파 및 혈액검사, 흉부 x'ray, 소변검사 등을 받았지만 특이소견이 없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머리저림현상이 뇌졸중,뇌출혈을 전조증상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걱정이됩니다. 혈압도 높은 걸 알고있기에.. 다만 두통이나 어지러움 같은 증상은 없습니다.

신경외과를 한번 가볼 생각이긴한데, 우선 하이닥 의사선생님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머리두피와 안면이 저려요
노영준
노영준 전문의 히로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노영준입니다.

허리 디스크 진단 받아 속상하시겠습니다. 디스크 같은 경우 초기에 치료를 잘 받게 되는 경우 급성기 증상이 사라지면서 호전이 많이 되는 질병입니다. 더불어 체중조절 및 자세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두피와 얼굴이 저리는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삼차신경통, 안면마비, 뇌병변 등입니다.
하지만 양상이 국소부위 신경절과 차이가 있으며 한쪽이 아닌 양쪽으로 증상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 아주 큰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보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양상으로 의심해 볼 수는 있으나 전문의 선생님께 진료를 보시어 경추성으로 인한 것인지 스트레스로 인한 것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