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듀파락과 폴락스산을 같이 복용 중입니다.
제가 근이영양증때문에 6년 전에 처음 듀파락처방 받았는데 점점 진행이 되니 듀파락 복용하고 관장해도 변을 잘 못 봐서

아는 근이영양증 지인이 폴락스산이 좋다고 해서 처방받았는데 폴락스산과 듀파락과 병용해서 그런지

폴락스산을 먹고나서 1~3시간 정도에 변의가 많이 느껴지고 배가 약간 아픕니다.

(폴락스산은 변 보기 전날 복용하고 듀파락 매일 복용)(관장은 글리세린원액15ml 주 2회)

요새. 양배추, 사과, 복숭아를 먹으면 가스차고 복부팽만이 생겨서 장이 불편하니 더 그러네요.

듀파락을 줄이거나 폴락스산만 복용, 폴락스산 용량 줄이기 중에 뭐가 나을까요?


answer Re : 듀파락과 폴락스산을 같이 복용 중입니다.
조선연
조선연 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듀*락과 폴*스산은 배변을 유도하는 작용이 다릅니다.
배변을 하는 것은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며, 이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변비약의 종류도 그에 따라 다양합니다.
본인에 맞는 약을 찾기도 힘든 면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합의 변비약은 각각의 효능이 서로 상승효과를 보여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적은 용량으로 큰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용량을 줄인다면, 매일 먹는 듀*락은 그대로 복용하고, 배변 유도 되는 상황에 따라 폴*스산을 조절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해 보시는 것이 좋으며, 하나만 고집하는 것 보다는 여러 시도를 해보고 본인에 맞는 방법을 담당 의사선생님과 함께 찾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