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우황청심원을 공복에 복용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환절기에는 감기가 유행한다는데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신지요?

다름이 아니라 다음주에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평소에 긴장을 조금 하는 타입이라 우황청심원을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보령제약에서 나온 우황청심원 액으로 된 걸 먹으려고 합니다. 아침 10시까지 입실해서

한시간 뒤에 시험을 보는데 몇가지 여쭤볼게 있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1. 공복에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는데 이럴경우 아침밥을 스킵하고 먹는것이 시험보는데 유리할까요?
아침을 먹지 않고 우황청심원을 먹는게 나을지 아니면 아침을 먹고 나서 먹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2. 만약 우황청심원 액을 먹는다면 10시 입실에 10시 50분 부터 시험을 보는데 9시정도에 먹으면 될지궁금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우황청심원을 공복에 복용해도 될까요?
2019.10.22
손경호 약사
손경호 약사 바른약국 하이닥 스코어:21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9.10.22

전문적인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원방/변방이 함량에 따라 구분되는군요,시험 잘보고 오겠습니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경호입니다.

1. 우황청심원은 공복에 드시는 편이 청심원의 약물학적 효능은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침을 먹지 말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는 뇌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어야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겠지요. 아침을 먹으며 씹는 동작을 통해 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어나서 뇌가 활성화되는데 약 2시간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아침을 8시즈음에 드시고 입실 전 9시 50분쯤 우황청심원을 드시면 공복에 드시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공복이라고 하면 식사전 1시간 또는 식사후 2시간을 이야기합니다.

2. 우황청심원이 몸에 흡수되는데 30분~1시간정도가 소요됩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요.
중요한 시험이라면 우황청심원을 1~2일전에 시험일정과 비슷하게 드셔보시고 졸음이 오는지, 다른 부작용은 없는치 사전에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과도하게 안정효과가 나타나면 졸음이 오는 경우도 있어요.

앉아서 2시간이상 시험을 보는것이라면 변방우황청심원 또는 원방우황청심원을 절반정도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제를 푸는 시험이 아니라 면접시험 또는 실기시험이라면 졸음이 올 상황이 아니라 원방우황청심원을 1병 모두 드셔도 무방해보입니다.
원방/변방 우황청심원의 차이는 우황과 사향의 함량 차이입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