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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과일 과당과 체지방
요즘 과일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아 저도 밥대신 과일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었는데요 파인애플 혹은 청포도와 같은 과일을 밥대신 먹은 결과 체중이 유지는 되는데 감량이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다이어트 중에도 과일이 먹고 싶은데 과당의 경우 에너지로 소비되지 않고 체지방으로 축적이 된다는 말이 있어서 쉽게 먹지 못하고 있어요
정확한 사실을 알고 싶습니다
과당은 인슐린이 분비되지가 않고 또한 에너지로 소비되지 않고 몸에 저장이 되나요


answer Re : 과일 과당과 체지방
2019.11.06
류재열 전문의
류재열 전문의 가산기대찬의원 하이닥 스코어: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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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류재열입니다.

과당은 포도당과 달리 에너지로 바로 소비되지 않고
간에서 지방으로 저장되어 축적되었다가 공복인 상태에서만 소비됩니다

과일에도 어느정도 과당이 포함되어 있지만
파인애플이나 포도에는 과당뿐만 아니라 포도당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으나 적당량 섭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흔히 과당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시중에 파는 음료수입니다
탄산음료 뿐만 아니라 쥬스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음료수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과일 과당과 체지방
2019.11.06
변태희 운동전문가
변태희 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 하이닥 스코어: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입니다.


과일은 GI 지수가 높은 음식이다보니 저녁보다는 오전에 소량으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단지 체중만 빼고 싶으면 GI지수가 높은 음식이 아닌 낮은 음식으로 포만감을 늘려야 되지만
다이어트 하면서 과일을 먹는 이유는 부족한 미네랄, 비타민 섭취를 위함으로써 먹는 것이기 때문에
원푸드 음식 그런 다이어트는 피해주세요 ! 단백질도 너무 많이먹으면 신장에 부담이 갑니다~
골고루 다양하게, 꾸준한 에너지 소비가 이뤄질수 있게끔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