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iv 검사와 hiv에 대하여.(정말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HIV검사와 HIV에 관해 궁금증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전문적인 질문이며 조금 까다로울수 있는 질문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1 hiv 검사로는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이렇게 검사법이 나와있은데. 시약발전이라고도 하죠? 그런데 그 시약은 무엇인가요?

질문.2 만약 12주 항원항체 검사로 양성이 나왓다면 수치는 최소 몇이며 최대 몇 까지 나오나요?

질문.3 만약 4년전 혹은 2년전에 hiv에 감염이 되었다면 3세대 항체검사라던가 4세대 항원항체 검사로 너무 오래되어 검출되지 않을수도 있나요?

질문.4 항원과 항체의 생성시기좀 알려주세요.

질문.5 cd4.cd8검사에서 정상인 수치가 어느정도이죠?

질문.6 hiv 초기증상이 나타날시 항체단독 검사나 항원항체 검사로 검출이 되나요?

질문.7 어떠한 분을 보면 항체가 1년뒤에 생긴다던가 6개월 뒤에 생긴다고하는데 그럼 왜 12주 기준으로 잡아두는 건가요?

질문.8 스트레스 엄청 받고 술을 자주먹고 담배를 많이 피면 항체와 항원이 늦게 생기나요?

질문.9 간수치가 평균 이상 또는 이하라면 항체 생성시기가 늦어져 6개월 뒤 1년뒤에 항체가 늦게 생긴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인가요?(간수치가 항체생성에 영향이 있나요?)

질문.10 프로페시아(남성형 탈모약) 즉 피나스테리드 약품이 간에 대해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hiv 검사에 영향을 줄수있는 약물인가요?

조금 전문적이고 세심한 질문을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answer Re : hiv 검사와 hiv에 대하여.(정말 궁금합니다.)
김성빈
김성빈 전문의 하이맨비뇨기과(인천검단점)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성빈입니다.

네 질문주신 내용들은 비뇨의학과 범위의 내용이 아니라 감염내과/면역학/진단검사의학 쪽의 전문적인 질문이므로
그쪽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