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프로틴 먹어도 될지요
지난 10/31 건강건진에서 BUN이 MAX 20 인데 21.9 가 나왔습니다
Cr 은 1.14 이구요 신장내과 선생님도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하루 단백질 45그람 정도 섭취하고 싶은데
식물성단백질보충제를 하루 10그람이라도 먹어도
될지요
우유로 만든 단백질도 괜찮은지요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빠지는거 같고 단백질
많이 먹고싶은데 쉽지 않네요
단백질 관련 먹는건 우유 1잔 계란1개
케슈넛 아몬드 조금씩 먹습니다.
고기는 월 3회정도 먹어요
워낙 살이 안찌는채질이라 근력운동해도 살이 안쪄요
요즘은 16층 계단오르기 팔굽혀펴기 50개 산행 왕복2km 하기 발뒷꿈치 들기 200회 합니다


answer Re : 프로틴 먹어도 될지요
이동인
이동인 영양사 지씨에스(노인주택 스프링카운티자이)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신속한 답변 감사 합니다 ^^

신속한 답변 감사 합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동인입니다.

질문자님은 표준체중은 62kg이며, 정상체중은 57~67kg입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1860kcal, 단백질은 표준체중 kg당 1.2~1.5kg으로 90g정도 필요합니다.
단백질은 하루 5번정도 예를들어 하루양은 생선2토막, 두부80g, 살코기50g, 계란1~2개 정도면 적당하여 끼니별로 나누어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우유와 견과류 드시는것은 좋고 이왕이면 저지방우유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장내과 의사선생님께서 단백질을 제한하라고 하지 않으면 위에 말씀드린대로 식사하시면 되고 프로테인 보충제보다는 식품으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우유로 만든 단백질이 유청단백질로 파우더형식이나 액상으로 나와 있으며 보충하셔도 좋겠습니다. 유청단백질은 실온의 우유에 섞어드시거나 조리시에는 나중에 섞어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백질 제한식이 필요하다는 진단이 있으면 단백질을 40~50g으로 제한하셔야 합니다.
체중은 정상범위에 드시니 영양과 근력운동으로 면역성 키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시거나 신경 쓰시지 마시고 소화되기 싶고 입에 맞는 음식을 찾아 즐겁게 드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