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답답함과 왼쪽 팔, 겨드랑이 쪽의 약간의 통증, 약간의 불안감
몇달 전 가슴답답함과 통증 왼팔의 통증과 팔다리 저림으로 심전도, x-ray, 피검사를 했는데 그땐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왼쪽에만 근육 경련이 생겨 신경과에서 검사를 진행했는데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몇달 전보다는 아니지만 가슴답답함과 왼쪽 팔, 겨드랑이 쪽의 약간의 통증, 약간의 불안감, 등통증이 있는데 등에 가운데와 날개뼈 사이? 쯤 누르면 아주 아픈 곳이 있습니다. 트림도 자꾸납니다. 또 여기저기서 심장이 뛰듯이 근육 경련이 일어납니다. 또 사진의 파란색 부분을 누르면 굉장히 아픕니다.


answer Re : 가슴답답함과 왼쪽 팔, 겨드랑이 쪽의 약간의 통증, 약간의 불안감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드시고 있는 약물을 보니 근육 경련과 관련하여 처방받으신 것 같습니다. 날개죽지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는 건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개죽지에 발생하는 통증은 단순하게는 근육 뭉침, 스트레스, 긴장 등으로 보지만, 전혀 관계없는 곳의 연관통일 수도 있습니다. 근막통증 증후군이라면 처방받아 드시고 있는 약물로 충분히 증상 호전을 보일 수 있는 것인데 계속된 통증이 있다면, 목디스크/ 후관절증후군/ 폐질환과 같은 다른 병에 의한 증상인지도 의심해볼 필요가 있으므로 평소 약을 드시는 것 이외에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통증에 호전이 없다면 가까운 통증크리닉을 방문하시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