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음식 설사
저는 우유나 커피,아이스크림을 먹었을때 남들보다
몇배로 설사를 자주하는데 이거 병원가야하나요?
인터넷보니까 그건 병원갈필요없고 그냥 체질이라는데
병원가면 치료되나요?
아 매운음식먹었을때도 우유나 커피 아이스크림 먹었을때보단
빈번함이 좀 덜하지만 가끔 설사해요
answer Re : 특정 음식 설사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과민성 대장증상이 있으면서 유당 불내성이 있어보입니다.
완치는 안되고 조절하고 조심하면서 지내야 합니다.
유제품 피하고 찬거 드시지말고 유산균도 좀드시고 술은 안드시죠?
진료 받으시면 좀 더 편하게 지내실수 있을 듯 합니다.
answer Re : 특정 음식 설사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유당불내증으로 유제품,특정음식에 의해 장에서 소화기능이 떨어져 나타나는현상으로
이런부분은 완전치료가 어렵고 원인을 일으키는 음식을 조심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장이 약하면 유산균을 챙겨먹도록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