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전증 객관적 통계 알고싶습니다.
현재 사구체 여과율 28정도 나오는 상태입니다. 이상태에서 투석까지 안가는 통계적 비율을 알고싶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관리 나름이다 라는 말은 많이 들었고 식이관리가 필수이다 라는 말도 들었는데요. 식이관리는 어떻게 도움받거나 의뢰할수 있는곳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신부전증 객관적 통계 알고싶습니다.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신기능이 저하된 상태이고 검사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신부전 4기 초기로 보입니다.
3기에서 4기로 넘어가면 여러가지 주의할 사항들이 많아집니다.
우선 약을 잘 복용하셔야 하고 음식 등 식이조절도 필요한데 이는 악화를 막기 위한 방편들이지만 신기능은 계속 저하될 수 밖에 없으므로 최대한 노력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저염, 저단백식이가 기본이지만 약 처방받는 곳에서 식이조절 등 교육을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answer Re : 신부전증 객관적 통계 알고싶습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검사 방법마다 다르나
사구체 여과율이 28 정도이시면 신부전 4기에 해당합니다.
투석은 15 정도에서 투석을 하게 되는데 식이관리를 통해 개선 및 유지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신장의 부담을 최소한으로 해야 하는데 단백질의 과다 섭취를 방지해야 합니다.
체중당 0.8g~1.0g 정도로 섭취하시며 저나트륨 식이를 권장합니다.
저나트륨 식사는 1일 5g으로 제한합니다.
또한 인 섭취, 칼륨 섭취를 주의해 주셔야 하며 수분 섭취 또한 중요합니다.
수분의 경우 소변량에+500ml가 적정 수분 섭취량입니다.
고칼륨 식품은 녹색채소에 많으므로 주의 있게 섭취해야 하며
고인산 식품은 단백질 식품에 많으므로 주의 있게 섭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