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낭성과 피부
안녕하세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진단받은 20살 여자입니다.
단순히 생리를 안하는것 이외에 피부에 관련된 문제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인중에 털이 거뭇거뭇하고 배에도 임신선과 털이 있습니다. 종아리와 팔도 털이 많고 억센편인데
이런 것들이 pcos치료를 하면서 같이 좋아지고 털이 덜 나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털은 꾸준히 나는 건가요..?

2. 안드로겐 수치가 높으면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부가 어두워진다고 들었는데 제가 딱 지성피부에 모공도 크고 까만 피부입니다. Pcos 치료를 하고 안드로겐을 줄인다면 피부결과 까만 피부도 자연스레 개선되는 것인지, 아님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제가 키 168 몸무게 57로 비만체형은 아닌데 겨드랑이랑 사타구니에 착색이 있습니다. 보기에 흑색가시세포증은 아닌거 같고. 목도 깨끗합니다. 이런 경우도 pcos와 착색이 연관이 있는건가요? 마찬가지로 치료하게 되면 좋아지능 것인지 궁금합니다

4. 남성적으로 발달한 신체 특징 (체모, 피부결, 피부색, 체형) 등이 호르몬 복용이나 주사를 통해 pcos치료 하면서 자연스레 개선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길어 죄송합니다..ㅜㅜ 너무 스트레스네요..ㅎㅎ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낭성과 피부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을 때 안드로겐 분비가 증가하여 말씀하신 증상들 - 배에 털이 많이 난다던지, 피지분비 증가(여드름), 살이 접히는 부위의 착색, 임신선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임신계획이 없으신 분이라면 피임약을 처방 받으셨을텐데요, 피임약만으로 모든 증상이 해결되지는 않지만 피지분비 감소, 화농성 여드름 줄어들고 시간이 지나면서 안드로겐의 자극이 덜하면서 착색도 옅어질 수 있습니다. 이미 난 털이 빠지거나 하지는 않으므로 털이 많은 부분이 싫으시다면 피부과적 시술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을 복용한다고 금방 피부의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약 복용하면서 불만족스러운 피부의 문제는 다른 의학적인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낭성 진단한 병원에 가셔서 약 처방 받으실 때 이런 문제들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어떻게 치료해 나갈지 의논해 보시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