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pdrn 주사 질문드립니다
다리쪽 힘줄을 다쳐서 그런지 통증이 오는 힘줄 부위가 좀 긴데요
이게 주사 한방만 놔서는 통증이 있는 범위까지 다 주사용액이 전달되기 힘들 거 같거든요
혹시 의사선생님께 요청드리면 pdrn 주사를 두 세방으로 나눠서 맞는 것도 가능할까요?
pdrn 주사는 용액이 3mg밖에 안 된다던데 나눠 맞기엔 너무 양이 적어서 힘들까요?


answer Re : pdrn 주사 질문드립니다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먼저 통증의 범위가 넓다면 통증의 원인이 정말 힘줄의 손상이 맞는지,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힘줄은 근육이 뼈에 붙는 부위를 말하며, 힘줄에 문제가 생길때는 대부분 뼈에 부착하는 부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주로 관절 주변의 힘줄이 붙는 부위 주변으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그 힘줄을 이루는 근육을 따라서 통증이 연결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따라서 통증의 원인이 힘줄 문제가 맞다고 가정 했을 때, 통증의 범위가 넓다고 해서 그 부위에 모두 주사를 맞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PDRN 주사는 염증을 줄이고 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도모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통증의 원인이 되는, 손상된 부분에 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즉 근육 한가운데 PDRN 주사를 맞으실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PDRN 주사는 정확한 해부학적 구조를 이해하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정확한 부위에 주사를 맞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통증이 있는 범위를 주사로 모두 커버하는 것 보다는 진찰을 받으시고 손상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부위에 주사를 맞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