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뒤 후두하근 부위에 작고 조금 단단한 혹이있습니다.
그냥 근육이 뭉친건지 아니면 뭐가 난건지는 모르겠지만 피부쪽이 지방층 아래쪽인거같은데
뒷골 왼편 후두하근쪽에 지방종은 아닌듯한 물렁하지는 않은 혹이 생겼습니다. 딱 나눠져있는 경계도 안보이고요.
눌렀을때 통증은 없고요 촉감은 근육뭉친듯한 단단함에 크기는 넓이 1-2센티 높이 1센티미만 내외정도 되는거같습니다.
제가 최근에 왼쪽 목이 조금 뻐근하고 굳었는데 그떄문에 후두하근쪽의 근육까지 뭉친것인지,
아니면 지방종이아니라 육종과같은 심각한 종양인건지 모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때문에 신경외과 신경과, 정형외과 다가봤는데 선생님들도 그냥 뭉친거라고만 하시는데
너무 뭉친거치고는 오래가는거같아서 걱정됩니다.
11월 말정도에 발견했는데 급격히 커지거나 그렇지는 않았는데 계속 만져져서 걱정됩니다.
제가 지방종이 있었던적이 있어서 지방종은 만져봤는데 그런 감촉은 확실히 아닌거같습니다.
목 초음파나 MRI등을 찍어야 하는걸까요?
과는 어디로 가야될까요??

피부 위로는 사진을 찍어도 잘 안보이기에 찍지는 않았고요
대략적인 위치는 목뒤 후두하근 근육사진들 대후두 직근이나 하두사근쪽 인것같습니다.


answer Re : 목뒤 후두하근 부위에 작고 조금 단단한 혹이있습니다.
유선경
유선경 전문의 세란병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선경입니다.

후두부~목 쪽에 혹이 생기신 것 같군요.
우선 어떤 혹인지를 가장 기본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은 초음파 검사입니다.
가까운 병원 가셔서 초음파검사로 혹의 종류와 성상을 확인 후 필요에 따라서 MRI 또는 CT를 찍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만져보는 것으로는 구분하기 힘듭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목뒤 후두하근 부위에 작고 조금 단단한 혹이있습니다.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딱저랑 똑같은증상인데 혹시검사받으셨나요? 설마육종인건가요?ㅠㅠ 제발알려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