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
안녕하세요 저는 19세 여자입니다.
2020년 1월 19일 남자친구와 성행위와 유사한 행위를 했습니다. 그 행위로 직접 질 내에 삽입은 하지 않았으며, 그냥 질 구멍을 비비는 행위였습니다. 비비는 시간은 약 1분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행위 도중 제가 느끼기에 남자의 쿠퍼액이 구멍 주변에 묻은 느낌이 들었고, 남자친구는 정액은 사정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그런 느낌이 들었다고 불안한 내색을 하자 남자친구는 제 질 구멍주위와 질 내에 손을 넣어 묻은 쿠퍼액을 닦아주었습니다. 집에 와서 바로 자느라 따로 씻지는 않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가능성이 있을 거라고 생각 조차 못했습니다. 제 마지막 생리는 2019년 12월 19일 부터 23일까지 했으면 그 전에는 10월 23일부터 29일까지 또 그 전 2019년 1월부터 10월 까지는 한 달을 주기로 생리를 하였습니다. 11월에는 과도한 스트레스인지 다른 요인인지는 몰라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정말 단순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으로 인한 것일까요? 추가로 요즘 머리도 자주 아프로 제 몸 자체가 골반이 많이 휘어진 몸입니다. 이러한 것도 영향을 주는 걸까요? 생리를 안 하니 많이 불안합니다. 대답 부탁드려요.


answer Re : 임신 가능성
신승령
신승령 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입니다.


우선 질내 사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생리를 현재까지 안하는 것은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약 2주정도 더 생리를 기다려 보시고 그 사이에 생리가 없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