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기충치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3세아이가 치과검진중 충치3개가있어 때우고 레진을하였습니다 어쩔수없이해야하는상황이지만 아이가어리다보니 레진이 씌워져있는어금니로 음식을계속 먹게될텐데 그럴때마다 레진자체성분이 미세하게라고 인체에 흡수되나요?그리고 그게 아이한테는유해할까요? 걱정이되서 여쭤봅니다 ㅜㅜ 그리고아이가 양치를싫어해서 억지로하는편인데 34개월에 전동칫솔?사줘서 해도될까요? 불소치약하루한번만사용하고 아침저녁은무불소써소되는건지요? 소금물이좋다고들었는데 하루한번가글해도되는건지요? 답변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ㅜㅜ 처음치과에다녀와 아이도엄마도넘 힘든하루네요


answer Re : 아기충치질문드려요
오민석
오민석 의사 서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오민석입니다.


처음 아이 치료를 해서 힘드셨겠어요. 저도 아이가 셋이나 있어서 아이들 치료 받는게 얼마나 마음 졸이는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둘째는 수면마취하고 어금니에 전부 은니를 씌웠습니다.ㅠㅠ)
레진은 플라스틱 계열이긴 하지만 완전히 안정된 상태여서 아마 99.999999% 흡수되지 않을 겁니다.
그것보다는 아말감의 수은은 조금씩 깨져나와서 아이한테 더 안 좋기 때문에 그 재료를 쓰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 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불소치약 말씀하셨죠? 불소 치약은 충치 예방 효과가 있지만 아이가 삼키면 영구치 모양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어서 아이가 삼키지 않는 나이부터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아이가 삼키지 않는다는 확신이 없으시면 무불소 치약을 쓰시는게 맞습니다.
소금물이 좋다는 것은 민간에서 떠도는 속성이니까 아이가 싫어하는데 무리해서 시키지는 마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