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년 동안 미친듯 계속 반복되는 입술헤르페스ㅠㅠ
선생님 진짜 괴로워서 죽을것같아요.
원래 입술물집이 3년도4년도 지나가기도 하고, 짧아봐야 1년 반 만에 한번 난다거나했는데
작년부터 한 달에 한번씩 납니다. ㅠㅠ
그러더니 올해 들어서 벌써 두번째고
평균 30일, 40일 정도인데 이번엔 2주 만에 입술물집이 올라왔어요.
재작년부터 잘 먹질 않았지만 그땐 괜찮았고, 작년에 여전히 잘 안 먹고, 거기다 운동하고, 일을 늘리는 바람에 항상 피곤했거든요. 그래서 면역떨어졌나보다 하고 많이챙겨먹으려고 노력
했고 영양제도 먹고, 11월부터는 일도 하루 줄였어요.
근데 심지어 주기가 짧아져 2주라뇨ㅠㅠ 정말 절망이에요.
제가 대상포진 앓은 이후로 물집공포증이 심해져서 입술물집 한번 겪을때마다 너무 힘들어요. 정신적으로.
지금 작년부터 입술물집이 한 10번은 반복된 것 같아요.

근데 증상이 굉장히 경미해요. 보통 2년에 한번 날 때는, 물집커지고 딱지지고 그랫는데
작년부터 반복적으로 날때는 붉게올라왔다가 그대로 슉 가라앉아요 딱지도없이요.
1.그럼 바이러스양이 적은걸텐데, 어떻게자꾸 올라오는걸까요? 피부가 약해서일까요?
제가 걱정하는 건, 원인을 모르겠다는 것이거든요.
2.혹시 제 몸 안에서 바이러스가 더 강해지거나 변형되어서, 재발 별로 없던 것이 이렇게 자꾸 재발하는 바이러스로 변한 것일 수도 있나요???


answer Re : 1년 동안 미친듯 계속 반복되는 입술헤르페스ㅠㅠ
전혜림
전혜림 전문의 서울미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면역만이 답이군요ㅠㅠ!

감사합니다. 선생님. 면역만이 답이군요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혜림입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HSV)는 알고계신대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자주 재발합니다.
감기를 한번 걸렸다고 안걸리는 것이 아닌 것처럼, 식사를 제대로 못하시거나 생리 전후 잘 생기기도 하고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사람간에도 옮을 수 있기 때문에 수건을 세탁하지 않은 상태로 같이쓰는 가족들에게도 옮을 수 있고 키스로 전염되기도 합니다.
더 강해지거나 변형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 마시고요.
헤르페스를 수년간 치료해오면서 저는 이런 환자분들께 초기에 항바이러스제를 1-3일 정도 처방합니다. 하루만 복용하셔도 증상이 확 좋아지시니 상비약으로 처방받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잘하신다면, 종합비타민(특히 비타민 B,C와 엽산은 꼭 포함되도록)을 꾸준히 드셔보세요 구내염 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